통합 검색어 입력폼

[4월 다섯째주 분양] 전국 10개 단지 총 4340가구 분양

조회수 2020. 4. 24. 17:4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분양캘린더] 4월 다섯째 주 분양하는 단지는?

출처: 닥터아파트
[땅집고] 4월 다섯째 주 전국 분양예정 단지.

[땅집고] 4월 다섯째 주에는 전국 10개 단지, 총 4340가구가 분양한다.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는 경기 시흥 ‘호반써밋 더 퍼스트 시흥’, 인천 ‘LH브리즈힐’, 대전 ‘힐스테이트 도안’을 비롯해 전국 10개 단지가 다음주 1순위 청약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기간 견본주택을 여는 곳은 3곳,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는 곳은 8곳이다.

다음주 분양하는 단지 중 가구 수가 가장 많은 곳은 대전 유성구 둔곡동 ‘유성둔곡지구 서한이다음’이다. 1·2단지를 합해 총 1231가구를 분양한다. 대덕 테크노밸리, 정부세종청사까지 자동차로 10분대면 도착하는 입지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돼있으며 오봉산·삼성천을 끼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수도권에서는 호반건설이 경기 시흥 정왕동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공동2블록에 ‘호반써밋 더퍼스트 시흥’을 분양한다. 총 578가구 규모로 59~84㎡(이하 전용면적) 중소형 위주로 구성한다. 시흥·안산 스마트허브(옛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앞으로 인천~안산 구간을 잇는 제2외곽순환도로 오이도IC와 시화나래IC가 개통하면 평택~시흥고속도로나 영동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진다. 

글=이지은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