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혼부부들이 좋아한다는 4대 인테리어

조회수 2018. 11. 19. 17:3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체인징 홈] 안방엔 칸막이·거실엔 스크린..신혼집 트랜드

인테리어에 가장 관심이 많은 고객은 바로 신혼부부다. 둘만의 새 공간을 꾸미는 일은 단순히 집수리 이상의 의미가 있다. 공간을 꾸미면서 두 사람의 인생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출처: 집닥
신혼집은 서로 다른 생활을 했던 두 사람이 함께 취향을 존중하고 조화를 이루도록 꾸며야 한다.

대개 인테리어는 공간을 주로 이용하는 한 사람의 취향에 집중한다. 하지만 신혼집 인테리어는 서로 다른 생활 스타일을 가진 두 사람이 함께 조화롭게 살아야 한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각자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조화를 이루도록 세심하게 고려할 점이 많다. 


집닥은 신혼부부를 위해 최근 유행하는 신혼집 인테리어 트렌드와 시공법을 소개한다. 

■ 안방에 드레스룸 만들기

출처: 집닥
안방에 따로 만든 드레스룸. 추가 전기 공사가 필요하기도 하다.

요즘 안방에 드레스 룸을 만드는 부부들이 많아졌다. 공간을 나누고 새롭게 생긴 공간을 드레스 룸이나 파우더룸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안방에 드레스룸을 만들면 공간 활용도가 높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다만 전기 공사가 동반된다는 사실을 감안해야 한다. 칸막이에 콘센트를 달고 1구였던 스위치를 2구로 늘려야 할 수도 있다. 칸막이 때문에 원래 있던 안방 조명 한 개로는 효과가 떨어진다. 드레스룸이나 파우더룸 쪽에 등 하나를 더 달아야 할 때가 많다. 

출처: 집닥
파티션으로 공간을 분리한 안방. 공간 활용도가 높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

어떤 집은 칸막이에 안방 TV를 설치하는 경우도 있다. 이 때도 칸막이에 전기 배선 작업이 추가 된다. 안방 창문이 칸막이로 가려질 수 있기 때문이다.

■ TV대신 거실에 자동 스크린 설치하기

출처: 집닥
거실 벽에 TV를 없애고 대형 스크린을 놓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다.

함께 영화 보거나 게임을 즐기는 부부들은 거실에 TV대신 큰 스크린을 설치하기도 한다. 스크린을 달려면 윗부분에 스크린 롤러가 필요하다. 스크린 롤러가 그대로 노출되는 것이 부담된다면 박스 안에 롤러를 감출 수 있다. 박스에 간접등을 달아 디자인 활용도를 높이기도 한다.


스크린을 설치하려면 천장 배선공사가 선행돼야 한다. 천장과 벽 쪽에 콘센트, 코드를 안 보이도록 감추는 작업이 필요하다. 마지막에 프로젝터를 설치하면 된다. 

■ 취향과 동선에 꼭 맞는 ‘맞춤가구’ 

출처: 집닥
공간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맞춤가구. 수평과 수직을 맞추기 위한 목공 기초작업이 필요하다.

부부의 생활패턴과 동선에 맞게 맞춤 가구를 제작하는 경우도 많다. 맞춤가구는 설치하기 전 목공으로 기초 작업을 한다. 그 위에 맞춤 가구를 설치하는 것이다. 기존 아파트는 수평과 수직이 안 맞아 맞춤 가구 설치하기 전에 목공 작업을 먼저 하면 더 높은 퀄리티로 완성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보면 손이 닿는 곳에 콘센트가 필요하다. 통상 콘센트는 문 옆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침대에 누워 충전하면서 스마트폰을 쓰고 싶어도 거리가 멀어 답답하다. 콘센트와 스위치도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면 집 거주자의 생활 패턴과 편의성에 맞춰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다. 벽을 드러내고 선을 연장해 박스를 설치한 후 마무리하는 과정을 거친다. 

■ 펜트하우스 같은 주방과 욕실

출처: 집닥
아일랜드 식탁을 조리대 겸 하부장으로도 사용하는 구조다.

기존 싱크대 형식을 탈피하는 ‘11자형 싱크대’도 인기다. 원래 싱크대에 아일랜드형 싱크대를 접목한 형태이다. 조리대를 식탁 겸 하부장으로 사용하는 구조로 가족과 소통하며 요리나 식사를 할 수 있다. 싱크대 상부장을 없애고 대체하는 사례도 많다.

출처: 집닥
하부 수납장을 갖춘 욕실은 고급스런 분위기를 자아낸다.

호텔에서 볼 수 있는 하부장 달린 세면대는 고급스럽고 수납이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 인테리어로도 보기 좋아 인기가 많다. 하지만 공간이 좁다면 설치가 힘들다. 설치 비용이 일반 세면대보다 비싸다. 그래도 설치하고 싶다면 좁은 반원형 세면기와 연결된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크게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글 = 김리영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