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테이블 빼버리는 스타벅스, 무슨일?

조회수 2020. 4. 6. 09:2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세계 최대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 

자주 가시죠? 
출처: 123rf
그런데.. 스타벅스코리아에서 일부 테이블들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갑자기 무슨일?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을 막기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인데요.  

출처: 123rf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대구·경북 일부 매장에서 시범 실시한 좌석 축소 운영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지난 5일 밝혔습니다.
출처: 스타벅스코리아
매장 테이블과 의자의 최대 3분의 1을 줄여 간격을 1~1.5m로 조정하고, 테이블을 2인석 위주로 재배치할 방침이라고 해요.
출처: 스타벅스코리아
빼곡하게 테이블이 들었던 왼쪽 모습이 이제는 테이블 자리를 넓힌 오른쪽 모습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9일부터 대구·경북 일부 매장에서 이처럼 테이블과 의자 수를 줄였는데요.
출처: 연합뉴스
홍콩도 마찬가지입니다.

홍콩의 스타벅스 매장에는 이렇게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테이프가 붙여져 있어요.

홍콩 정부는 코로나19 대책으로 음식점의 경우 테이블당 인원을 4명으로 제한하고, 테이블 간 거리도 1.5m씩 띄우도록 했습니다.
출처: 스타벅스코리아
다시 우리나라로 가볼까요.
스타벅스코리아는 이외에도 안전거리 확보를 위해 계산대 앞에 부착된 안전 라인 뒤로 일정 간격의 주문 대기 선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출처: 스타벅스코리아
계산대 앞에 안전 라인 스티커를 부착해 주문 시 고객과 파트너의 안전 거리를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출처: 123rf
아울러 한시적인 조치로서 매장에서 텀블러 등 개인 다회용컵 이용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개인 다회용컵을 이용하는 음료 주문 시에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되 음료는 일회용컵에 담아 제공합니다.

이외에 위생 안전 에티켓으로서 주문 시 마스크 착용 부탁, 사용한 종이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의 안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123rf
스타벅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을 매장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