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로 늘어난 집밥 아이디어

조회수 2020. 5. 14. 13: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일본, 코로나19로 집밥즐기는 아이디어 속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일본에서도 ‘스테이홈’(STAY HOME)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밥을 위한 아이디어들이 급증하고 있다.

출처: 훼미리마트, 로손
‘집밥 레시피’, ‘집에서 이자카야’, ‘홈카페’ 등이 인기 키워드로 떠올랐다.
출처: 123rf
온라인상에서는 사람이 모여서 술자리를 여는 ‘리모트 술자리’가 유행중이다. 이전까지 요리 애호가에게만 알려졌던 ‘집 이자카야’ 레시피도 집에서 술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출처: 123rf
쿠라시루(kurashiru) 처럼 이자카야에서 인기 많은 메뉴를 알려주는 동영상 레시피 서비스 시청률도 높다.
출처: 세븐일레븐
안주 메뉴또한 편의점에서도 쉽게 살 수 있다. 가격도 100엔~500엔(한화 약 1100~5500원) 정도로 반찬에서 주식까지 다양하다.
출처: 오이식스
아이들과 함께 요리를 만드는 음식도 인기다. 식품 유통회사 오이식스(oisix)는 0~6세 어린이 교육 서비스와 공동으로 어린이와 함께 요리하는 밀키트를 판매중이다.
출처: 오이식스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에 참여하도록 의음어를 활용한 조리 과정을 그림책으로 구성했으며, 어린이가 도와줄 수 있는 포인트도 표시했다.
출처: J타운 넷 및 히라타 관광농원
‘딸기 농장 체험’도 집에서 가능하다. 집에서 ‘딸기 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딸기 따기 키트’ 상품은 소비자 아이디어에서 등장했다.
출처: 키커피
홈카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시작된 ‘달고나 커피’가 일본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 키커피(KEY COFFEE)의 경우 온라인으로 홈카페 사이트를 오픈했다. 드립커피 추출방법 등 유익한 정보나 동영상을 공유하는등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커피와 같이 먹는 과자·빵 만들기를 시도하는 사람도 많아지면서 밀가루 및 팬케이크가루가 임시 품절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특히 팬케이크가루는 레시피 메뉴가 확산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출처: 구르메
특산품으로 여행의 기분을 맛보는 이들도 많아졌다. 이동제한으로 관광지 특산물의 소비 부진이나 식품 폐기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전국 각지에서 미식 온라인 판매 사이트가 운영중이다. 소비자는 평소 시장에 많이 유통되지 않는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동시에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를 응원할 수 있기 때문에 ‘윈윈’(Win-Win)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받는다. 전국 각지의 음식을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구루메’ 프로젝트 또한 집에서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만들어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