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낙지로 새콤달콤한 몸보신 '사과낙지초회'

조회수 2020. 10. 8. 13: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사과낙지초회' 만들어보기

낙지는 가을부터 제철입니다. 가을낙지는 몸보신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출처: 123rf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는 보양식으로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보양식하면 삼계탕처럼 밋밋한 맛을 떠올리기가 쉽죠.
출처: 농촌진흥청
낙지는 새콤달콤한 맛과도 잘 어울려 사과와 초회소스를 이용하면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사과낙지초회’입니다. 낙지외에도 오징어, 새우, 쭈꾸미, 소라 등의 해산물을 함께 이용해도 좋습니다. 초회소스는 취향에 따라 고추냉이 또는 연겨자를 풀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 사과낙지초회 재료 (4인분)

주재료 : 낙지(2마리), 사과(1개), 양파(1/4개), 홍고추(1/2개), 쪽파(1대)

부재료 : 밀가루(1T), 고추냉이 또는 연겨자(약간)

초회소스 : 다시마(1장=5×5㎝), 가다랑어포(1/2줌), 설탕(2T), 식초(4T), 간장(1.5T)
출처: 농촌진흥청
■ 만드는 법

1. 낙지는 내장과 눈, 입을 제거한 뒤 밀가루(1T)로 주물러 씻어 깨끗이 헹군다.
출처: 농촌진흥청
2. 끓는 물(3컵)에 20초간 데쳐 한 김 식힌다.
출처: 농촌진흥청
3. 물(2/3컵)에 다시마(1장)를 넣어 끓어오르면 불을 끈 뒤 가다랑어포(1/2줌)를 넣어 3분간 우린다.
출처: 농촌진흥청
4. 체에 밭쳐 차게 식힌 뒤 나머지 초회소스로 간을 맞춘다.
출처: 농촌진흥청
5. 사과와 양파는 채 썰고, 데친 낙지도 같은 길이로 썰고, 홍고추와 쪽파는 송송 썬다.
출처: 농촌진흥청
6. 그릇에 손질한 재료를 담고 초회소스를 뿌린 뒤 고추냉이 또는 연겨자를 곁들인다.

자료=농촌진흥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