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이 달달함 무엇? 차원이 다른 석류즙이 나타났다

석류즙이 떫기만 했다면 주목 !

73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빨갛게 익은 석류는 '태양의 과일'이라고도 불립니다. 뜨거운 태양을 맞아 붉게 물든 석류는 명실상부 최고의 '슈퍼푸드'의 하나입니다.


많은 식품 전문가들은 '석류'를 '슈퍼푸드' 중에서도 최상위에 올려놓습니다. 그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효능이 많기 때문이죠.


출처@megspl

석류는 100g당 67kcal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저지방 과일입니다. 수분 83.9%, 탄수화물 15.50g, 칼슘 8mg, 비타민C 10mg, 인 15mg을 함유하고 있고요. 당질이 약 40%, 유기산(시트르산)이 약 1.5% 들어있습니다.


석류에는 특히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돼있어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이라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석류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며 발생하는 안면 홍조, 손발 저림, 심장 두근거림, 골다공증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탁월합니다. 폐경과 관련된 증상을 호전시키는 데에도 효과를 보이고요.


그런데 요즘, 남성들도 석류를 먹는다던데 왜 그런 걸까요? 사실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이름을 날렸지만, 석류는 남녀노소 누가 먹어도 좋은 과일입니다.


영국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선 석류가 전립선암 환자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국제발기부전연구저널에 실린 논문에서도 석류 원액 236ml를 6개월간 마신 남성은 발기부전 증상이 50% 가량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LeeTravathan

석류의 항산화 지수는 그 어느 과일도 따라오지 못할 만큼 뛰어납니다. 석류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을 비롯해 폴리페놀, 엘라그타닌, 갈로타닌, 푸니칼라진, 엘라그산, 안토시아닌 등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합니다.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노화를 늦춥니다.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가 석류를 즐겨 먹은 이유였죠.


출처@edenirocha

이렇게 좋은 석류, 먹지 않을 이유가 없잖아요.


그런데, 아무리 좋아도 석류는 먹기가 귀찮습니다. 과육보다 씨가 더 크고요. 씨까지 버릴 게 없다지만 씹어 먹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치아가 다칠 우려까지 엄습. 

 

출처리얼푸드

그래서 에디터는 '즙'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석류즙은 시중에 많이 팔고 있어서 고민을 좀 했습니다. 


저의 선택은 홀베리 빨간 석류 !


출처리얼푸드

석류를 닮은 붉은 패키지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100% 터키산이고요. 일조량이 많은 나라에서 자라 석류의 영양 성분이 더욱 꽉 채워져 있습니다.


먹기 좋게 한 팩씩 포장돼 있어 매일 하나씩 섭취하기엔 안성맞춤인데요. 한 박스에는 30개가 들어있고요. 한 포당 70ml입니다. 


출처리얼푸드

컵에 한 번 따라 봤습니다. 생각보다 색이 굉장히 진했습니다. 중요한 건, 그 어떤 착색료도 넣지 않은 '자연의 음료'라는 점이죠!


한 모금 마셔보니, 석류의 새콤함과 달콤함이 살아있었습니다. 석류가 제대로 영글지 않으면 즙으로 마셔도 떫은 끝맛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홀베리 빨간 석류는 떫은 맛이 전혀 없었습니다.


출처리얼푸드

사실 그동안 이런 저런 석류즙을 많이 마셔봤어요. 


여러모로 건강에 유익한 데다, 새콤한 과일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석류즙도 기대를 가지고 먹었죠. 그런데 즙은 과일과는 또 다르더라고요. 농축 형태이다 보니, 석류 본연의 은은한 맛 대신 떫은 맛이 강해지더라고요


그간 3개 브랜드의 제품을 섭취했지만, 대부분 그랬습니다. 그래서 석류즙은 원래 떫고 쓴 맛이려니 했습니다. 



출처리얼푸드

그런데 홀베리 빨간석류를 마셔보니, 그게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됐어요. 놀랍게도 달콤함이 살아있었습니다


64 브릭스 이상의 석류를 농축해 새콤달콤함은 살리고, 강한 풍미와 떫은 맛으로 부드럽게 하는 절묘한 배합비로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바로 빨간 석류의 '최강점'이더라고요.

여름엔 얼음을 잔뜩 넣어 시원하게 마셔도 좋을 것 같고요. 


워낙에 맛이 좋아 하루에 세 잔 이상씩은 충분히 마실 수 있겠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출처홀베리

* 떫은맛 사라지고 새콤달콤함 살린 우주 최강의 석류즙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