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올해 추석 간식엔 장 건강에 좋은 '수수 지짐이'

조회수 2020. 9. 27. 14:4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토란수수 지짐이'

제철인 수수는 영양소가 우수한 통곡물입니다. 단백질이 11.3%, 녹말이 56~73%를 차지하며 아연이나 철, 인,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식재료인데요. 

출처: 농촌진흥청
특히 수수의 녹말은 분해가 늦어 당뇨 환자에게도 적합한 곡물입니다. 최근에는 수수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는 국내 연구도 나왔습니다. 농촌진흥청은 실험을 통해 수수의 장 건강 개선 효과를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는데요. 경희대학교 강희 교수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동물실험에서 수수 추출물이 장내 미생물의 유익균을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장 건강에 좋은 수수는 간식용 지짐이에 활용해도 맛있습니다. 이 때 토란을 함께 넣으면 수수와 맛이나 식감이 잘 어울립니다. 올해 추석엔 ‘토란수수 지짐이’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토란 수수 지짐이를 완성후 위에 설탕을 살짝 뿌려두면 서로 붙지 않아 좋습니다. 또한 기호에 따라 팥소, 견과류, 녹두소 등을 활용해서 토란부꾸미로 만들면 별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 재료

주재료 : 토란 8개, 수수가루 100g, 찹쌀가루 100g

부재료 : 소금 약간, 식용유, 쌀뜨물, 꿀 약간
출처: 농촌진흥청
■만드는 법

1. 토란은 쌀뜨물에 소금을 넣어 삶아준다.
출처: 농촌진흥청
2. ①의 토란을 잘 으깨어 수수가루와 찹쌀가루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여 익반죽한다.
출처: 농촌진흥청
3. ②의 반죽을 지름 5 ㎝정도 크기로 만들어 준다.
출처: 농촌진흥청
4. 기름을 두른 팬에 ③의 토란반죽을 넣고 노릇노릇 구워준 후 꿀을 뿌려 제공한다.
출처: 농촌진흥청
5. 완성된 지짐이를 꿀과 함께 제공한다.
자료=농촌진흥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