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요즘 핫한 '브런치용' 아이템들

조회수 2018. 9. 19. 18: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홈브런치족에게 인기만점
출처: 123rf
‘브런치 문화’가 대중적인 식문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출처: 123rf
하지만 싱글족의 경우 카페에서 혼자 브런치를 먹기가 부담스러울 수 있죠. 외식비도 많이 나가고. 시간도 걸립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브런치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홈브런치족'이 늘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식품은 물론, 커피 머신, 식기류까지 브런치 문화를 반영한 주방 아이템들이 속속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홈브런치족'들에게 인기만점인 브런치 용품들을 몇가지 소개해볼께요.
출처: 쿠진아트
1.와플 메이커

와플은 브런치 음식 중에서 흔하게 등장하는 메뉴죠. 와플을 집에서 쉽게 만들어주는 와플메이커도 인기입니다.

최근 JTBC '효리네 민박' 시즌2에 와플 메이커가 등장하면서 방송 직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합니다.
출처: jtbc
G마켓에 따르면 '효리네 민박' 시즌2 첫 방송이 나간 지난 2월 4일 와플 메이커 판매량이 전주 같은 요일보다 294배, 와플믹스 판매는 6.5배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어요. (방송의 힘은 역시 대단..)
출처: mbc
소녀시대 윤아는 방송에서 와플 메이커로 민박집 아침 식사를 준비했는데요. 특별한 요리실력이 없어도 와플이 뚝딱 완성.
출처: mbc
와플 반죽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와플 믹스도 인기입니다. 와플 믹스 가루에 계란과 우유만 섞어 반죽하면 와플 반죽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출처: tvN
2. 4구 에그팬
 
4구 에그팬은 ‘윤식당’에서 등장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끈 아이템입니다. 한 번에 계란후라이 4개를 부칠 수 있는 후라이팬은 이미 ‘윤식당 계란후라이팬’으로 이름 붙여 각종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출처: 요리즐
달걀프라이가 일정한 모양으로 예쁘게 나오고, 동시에 4가지 음식을 요리할 수 있어 효율적이에요. 팬케이크나 각종 부침개, 누룽지도 가능하답니다.
출처: 지마켓
이외에 하트·별 등 다양한 모양으로 달걀프라이를 만들 수 있는 ‘달걀틀’도 있어요.
출처: tvN
3.튀김기
 
‘윤식당’에서 또하나의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은 바로 ‘미니 튀김기’입니다. 윤식당의 닭강정이 여기서 튀겨졌죠. 브런치 메뉴중 튀김요리는 싱글족들이 만들기 쉽지 않은 요리입니다. 하지만 튀김기를 사용하면 훨씬 더 간편해지는데요.
출처: 테팔
빠른 예얼이 가능하고. 단계별로 분해가 가능해 세척도 간편하며 타이머 조절기능도 있어 편리합니다.
출처: 123rf
4. 핫케이크, 핫도그 메이커
 
핫케이크도 브런치에서 빼놓을수 없죠. 푹신푹힌한 식감에 달콤한 메이플시럽을 뿌린 핫케이크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입니다'.
출처: 글루미캐릭터몰
핫케이크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수 있도록 나온 '핫케이크 메이커'가 있습니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2월 6일부터 3월5일까지 핫케이크메이커 판매신장률은 지난해 같은 기보다 564% 올랐다고 해요.
출처: cloudpop
가정에서 핫도그를 직접 만드는 핫도그 메이커도 인기라고 합니다.
출처: 장듀보
5. 우아한 브런치의 완성, 커트러리
 
커트러리(Cutlery)는 테이블에 쓰는 식기용기구로 나이프 세트, 포크, 스푼을 말해요. 레스토랑에서 브런치 메뉴를 먹을때는 고급스러운 포크나 나이프가 등장하는데요.
출처: 장듀보
브런치 전문 카페처럼 감각있는 테이블 세팅을 위해 고급스러운 커트러리 제품들도 인기라고 합니다. 음식뿐 아니라 플레이팅까지 제대로 브런치의 멋을 갖추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죠.
출처: 장듀보
브런치 메뉴에 프랑스 느낌의 커트러리까지 놓으면 정말 브런치카페가 부럽지 않네요.
출처: 해밀턴비치
6. 브런치메이커
 
햄버거 등 브런치 메뉴를 좀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브런치 메이커도 있어요. 2단 구조의 그릴 사이에 여러 재료를 넣고 가열하는 구조인데요.
출처: 인터파크
한켠에는 빵, 다른 팬에는 계란을 올려놓고 뚜겅을 덮으면 5분안에 브런치 메뉴가 완성. 오믈렛, 샌드위치 등을 쉽게 만들수 있어요.
출처: 키친아트
이 외에도 도넛 메이커, 포테이토칩 메이커, 베이컨메이커 등 다양한 주방기구들이 관심을 받고 있어요.
다양한 업계에서 홈브런치족을 겨냥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홈 브런치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