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주스로 같이 먹으면 좋은 과일·채소

조회수 2017. 9. 17.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양은 더욱 풍부해지고 흡수율도 높아진데요~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비결로 잘 알려져 있지요. 그래서 가급적 매일 먹으라고 권장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하지만 채소는 주로 음식으로 조리해 섭취하고, 과일은 식후에 따로 먹게 되는데요. 과일과 채소를 주스로 갈아서 마시면 소화흡수율을 높일뿐 아니라 영양성분이 더욱 풍부해집니다.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은 과일과 채소의 조합을 소개합니다. 

출처: 리얼푸드

1. 철분 보충→시금치+레몬

시금치에는 엽산, 철분, 칼슘, 비타민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어 채소 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는데요. 철분 함량도 100g 중 약 2.5㎎로 풍부합니다.


철분 섭취가 부족할 경우에는 발육 문제, 빈혈,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철분은 체내 흡수가 낮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의 여왕이라 불리는 레몬은 철분이 신체에서 쉽게 용해되도록 도와 흡수력을 높입니다. 시금치로 주스를 만들때 레몬이나 사과, 유자즙 등을 함께 넣으면 철분보충에 좋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2. 항암효과→케일 + 사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고의 채소’라 극찬한 채소는 케일입니다. 케일에는 엽산, 철분 등 굉장히 다양한 영양성분들이 들어있는데요. 무엇보다 케일에는 항암성분 ‘글로코시놀레이트’가 많아 유방암 전립선암 폐암 같은 암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케일로 주스를 만들면 항암효과가 높은 건강 주스가 완성되는데요. 여기에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를 함께 넣으면 더욱 좋습니다. 영양성분뿐만 아니라 사과의 천연당분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3. 노폐물 배출→셀러리 + 배

셀러리는 해독주스 재료로 자주 등장하는데요. 독소배출과 면역력증진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칼륨도 풍부해 몸안의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배 역시 해독작용이 좋은 과일입니다. 미세먼지 등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며 면역력 향상에도 좋은데요. 셀리리의 쌉싸름한 맛에 배의 달콤함이 더해지면 맛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주스가 됩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