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지금 마시면 좋은 차

조회수 2019. 10. 21. 14:5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환절기엔 커피 대신 이런 차

날씨가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아직 오후에는 햇빛이 따사롭지만 아침 저녁으로 기온이 많이 내려갔는데요.  



출처: 123rf
이런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합니다. 급격한 일교차로 근육이나 혈관이 수축되기 때문이죠.

감기나 심혈관질환 등에 걸리기 쉬운 계절입니다.
출처: 123rf
가을에는 커피 대신 건강에 좋은 한방차가 어떨까요.

몸에 좋은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환절기 감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가장 먼저 추천해드릴 차로는 대추차가 있습니다.

대추에는 아미노산과 사과산, 폴리페놀, 비타민A, B, C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제독하는 기능도 있어요.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에 실린 연구(2010)에 따르면 대추에는 항산화물질의 폴리페놀이 다량 들어있을뿐 아니라 항산화기능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123rf
신경쇠약이나 빈혈, 무기력 극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다음으로는 인삼차를 권합니다.
인삼에는 사포닌이나 진세노사이드 등의 성분이 다량 들어있는데요.
출처: 123rf
차가운 계절에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피로회복 개선음식으로도 유명하죠.

이외에도 빈혈이나 소화를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출처: 123rf
마지막으로는 감잎차입니다.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한 차인데요. 감잎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무려 레몬의 10배 정도입니다.

또한 감잎차는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액과 관련된 순환기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예방이 우려된다면 탄산음료나 커피 대신 감잎차를 즐겨 마시는 것이 이롭습니다.
출처: 123rf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거나 면역력이 떨어졌을 경우 또한 환절기 감기예방이나 증상완화에도 좋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