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핫푸드로 소개하는 '한국 고구마 간식'

조회수 2020. 1. 7. 13:1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홍콩 언론도 주목

한국산 고구마가 ‘수확 후 선도 유지 기술’로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한시적으로 항공을 통해 수출했으나 이제는 선박으로 연중 공급이 가능해지면서 한국 고구마의 경쟁력이 올라간 것이죠.



특히 홍콩의 고구마 수입 규모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홍콩에서 한국산 고구마는 수입 실적기준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인도네시아, 중국 등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홍콩의 여러 여행 전문 매거진 및 블로그에서는 한국 여행 시 추천하는 “고구마 맛집” 또는 “쇼핑 리스트의 제품”을 소개하면서 한국 고구마 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출처: Utravel
출처: 빙그레
최근 빙그레가 한정판으로 출시한 ‘호박고구마맛 우유’는 홍콩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인 제품입니다.

특히 할로윈 호박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은 기발한 아이디어로 현지 SNS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중인 자색고구마 베이커리류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구마 모양을 닮은 ‘자색고구마 찰떡’과 ‘자색고구마 크림빵’등이 대표적인데요.
출처: Utravel
홍콩 언론들은 자색고구마와 빵과의 황금 조합을 주목하며 한국 여행시 꼭 먹어봐야할 제품이라고 추천하고 있어요.
출처: Utravel
한국의 인기 간식으로도 소개됩니다. 인기 여행 전문 매거진에서는 한국의 겨울철 길거리 간식을 소개하며 군고구마 전문점과 자색 고구마 붕어빵을 판매하는 곳의 위치와 메뉴, 가격등을 상세하게 전달하고 있어요.
출처: Utravel
어떠세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돕니다.
출처: 123rf
고구마는 영양 간식으로도 주목받는 식품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와 영양소 그리고 건강한 자연 단맛을 가지고 있어 웰빙 간식으로도 인기가 높아요.

홍콩 보건 당국에 따르면 대장암은 홍콩에서 두 번째로 치명적인 암으로, 전문가들은 대장암 예방을 위해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고구마를 추천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