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美 선풍적 인기 '스시브리또', 그 맛은?

조회수 2017. 10. 26. 15:0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한국의 OOO과 은근 비슷해~
출처: giphy.com
지금은 '스시브리또' 시대!
미국에선 우리나라의 김밥 같은 형태의 스시브리또가 큰 인기입니다!
출처: eater.com
평소 유행에 민감한 스타벅스 조차도 '스시브리또'를 ‘치킨 마키 롤(Chicken Maki Roll)'이라는 신메뉴로 선보여서 판매 중이라고 하네요~
출처: giphy.com
‘스시브리또’는 캘리포니아롤과 브리또를 결합한 메뉴입니다. 밥과 야채, 회 등을 또띠아 대신 김으로 말아 만든 음식으로 김밥과 흡사한 모양이 특징이죠.

캘리포니아롤과 크게 다를 바 없는 스시브리또,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 것일까요?
김은 미국에서 건강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라고 하네요. 또띠아 대신 김을 이용한 트렌디한 음식, 인기가 없지 않을 수 없겠죠!?
가벼우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찾는 젊은 층들이 많이 즐긴다는 스시브리또, 과연 실제 매장에선 어떤 모습일까요? 美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한복판에 있는 스시브리또 매장입니다.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한 끼를 즐기고 있네요.
사토리, 라틴 닌자, 살몬 삼바, 부다밸리 등 다양한 이름을 가진 스시브리또들이 있었어요. 가격은 10~14달러 정도입니다.
주문을 하러 한 번 가볼까요!?
영어 울렁증이 있는 에디터는 가기 전부터 울렁울렁
스시브리또에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양념이 된 연어 혹은 참치가 먹음직스러웠어요. 연어는 크리미하게, 참치는 참기름에 버무린 것 같이 고소하게 보였습니다.
에디터는 '연어'가 들어간 세비체 스타일의 '라틴 닌자(Latin Ninja)' 브리또를 먹어보기로 했어요.
3분도 되지 않아 등장한 스시브리또,
먹기 좋게 절반으로 커팅돼 있더라고요.
속은 정말 알차 보입니다. '김-밥-야채-각종 알-연어'의 조화가 아주 적당했어요. 밥의 양이 너무 많지도 않고요, 연어도 큼지막하게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해 보입니다.
실제로 스시브리또를 먹어보니 생각나는 것이 있어요. 혹자는 캘리포니아롤이나 김밥을 이야기했지만, 제 머릿속에 떠오르는 것은 바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회덮밥!!!

진짜 여기에 김을 돌돌 말아버리면 미국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스시브리또가 되는거겠죠!
씹는 맛도 괜찮고 내용물도 풍부해서 간편하게 한 끼 뚝딱하기엔 좋을 것 같은 스시브리또, 미국에서 왜 인기를 끌고 있는지 알 것 같네요!

한국에도 서서히 상륙의 바람이 불고 있다고는 하지만, 회덮밥이라는 친구가 있어서 어떻게 될지!?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