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자극 없이도 상쾌하다..일회용 구강청결제, 매일 써보니

조회수 2019. 2. 14. 14:3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독하다고 좋은게 아니었다

요즘 구강 청결제 많이들 사용하시죠?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일을 하거나 학교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금세 입 안이 마르고 텁텁해지잖아요. 게다가 점심 식사 이후 양치를 해도 오후에 커피 한 잔이라도 마신다면 또다시 양치가 귀찮아서 건너뛰기도 하고요. 그러면 또 입냄새가 걱정이 되고요.


우리 입 속엔 보이지 않는 세균이 무려 500가지. 입안 세균이 혈관을 타고 온몸으로 퍼질 수 있으니 결코 안심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하루에 세 번, 양치를 해줘야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는데 이만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럴 땐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강청결제 사용이 간절합니다.


그런데 아무리 작은 용기에 담겼다 해도 무게가 나가는 것은 마찬가지. 작은 가방 안에서 은근히 자리도 차지하고요. 

좀 작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으로 소포장된 구강 청결제는 어디 없나 눈에 불을 켜고 찾아봤습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그러다 발견! 눈에 띈 제품이 하나 있어 사용해 보았습니다. 스틱형 구강청결제인 '순수한입'이에요.


패키지 디자인부터 눈길을 끌었는데요. 알고 보니 성분이 더 뛰어나더라고요.



순수한입은 자연 유래 식물 추출 성분과 몇 가지 천연 성분을 사용했는데요. 미국환경운동그룹 EWG에서 1등급을 받은 안전한 성분들이 주를 이룹니다.


사실 입안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우리가 먹는 음식만큼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잖아요. 그런데 이전까진 미처 이 부분을 생각하지 않고 알려진 브랜드만 사용했죠. 순수한입은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의 인증까지 받은 깐깐한 제품이라 더욱 신뢰가 가더라고요.


출처: 리얼라이프
순수한입의 성분을 한 번 살펴볼까요?

일단 순수한입은 민감한 피부에 닿을 때 흉터를 악화시키는 토코페릴하세테이트를 비롯한 유해성 논란이 되고 있는 10가지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CMIT, MIT, 알코올 등의 성분도 쓰지 않았고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대신 특이한 성분이 들어갔습니다.


한의대 출신 연구진이 3년간 개발한 만큼 우리나라에서 약재로 쓰인 식물들을 썼어요. 쑥, 감초, 생강, 녹차가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 재료들이 순수한입의 원료가 됐습니다. 자연 유래 추출물인 이 성분을 구강청결제로 제조하는 방법은 특허까지 받았습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사용 방법은 너무나 간단해요.


한 포씩 낱개 포장이 된 데다 짙은 파란색의 패키지가 기분까지 좋게 만듭니다. 일단 사용 전에 잘 흔들어줍니다. 천연 성분이 가라앉지 않게 하는 과정입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스틱형이라 쉽고 편하게 포장을 뜯을 수 있습니다.


컵에도 한 번 따라볼까요?


작은 종이컵에 따라보니 의외로 적은 듯한 양. 알고 보니 11밀리리터. 한국인의 입안과 효능을 고려한 천연 성분이 가장 좋은 효과를 내는 1회 권고 사용량을 완벽하게 계산했다고 합니다.


그럼 입에 문 뒤 구석구석 가글가글.


향기로운 박하향이 입안을 부드럽게 감싸안는 것이 정말 편안하고 좋았습니다. 사실 기존의 구강청결제는 입천장이 다 벗겨질 만큼 화끈거리고 아프잖아요. 그게 좋은 건 줄 알 때가 있었어요.


그런데 순수한입은 정말 이름 그대로 순수합니다. 구강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반드시 순간의 고통을 참아야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이제와 알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구내염이 잦은 편인데, 상처 부위에 닿아서 살을 찢기는 듯한 통증이 없어 좋았습니다. 게다가 천연 성분이 입속 염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지 하루에 두 번씩 가글을 해주니 구내염 치료 기간이 보다 짧아지기도 했습니다.


사실 상처난 부분에 자극적인 구강청결제를 쓰면 구강건조증은 물론 구강암까지 유발할 우려도 있습니다. 


게다가 건강한 입속관리를 위해선 약산성 관리로 입속 점막을 유지해줘야 합니다.

pH4 이하는 충치와 우식균 증식 우려가 있고요. 10 이상은 구강점막 손상될 수 있습니다. 순수한입은 딱 적당한 산도를 유지하고 있더라고요.  


출처: 리얼라이프

가글 이후엔 당연히 입 안을 헹구지 않아도 됩니다. 너무 독한 제품을 쓰면 도리어 텁텁하고 찝찝해 괜히 물로 입안을 씻어내고 싶은 기분이 들었는데 순수한입은 자극 없이 쓰는 제품이라 그런 생각도 들지 않았요.


가글 이후 부드러운 상쾌함이 오래 지속되고요. 기분 좋은 싱그러움에 달콤함까지 느껴져 자꾸만 가글을 하고 싶더라고요.


순수한입을 꾸준히 사용하면 여러 이점이 나타나는데요. 당연히 입냄새는 물론 구강 내 세균 제거 효과를 볼 수 있고요. 입속 염증 케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플루오르화나트륨 성분이 치아를 보호해 충치을 예방해줍니다. 녹차 카테킨 성분이 미백에도 효과를 주고요.


에디터 역시 일주일간 사용해보니 기존 구강청결제와는 다른 점을 많이 느끼게 됐습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 자극없는 부드러운 구강청결제로 구내염을 앓고 있을 때도 통증 없이 사용 가능.  


*천편일률적이고 톡 쏘는 향과 맛이 아닌 은은한 박하향의 부드러움만으로도 가글 이후 오랜 시간 상쾌함과 개운함 유지.


* 자연 유래 성분의 사용으로 임산부와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


* 일회용 개별 포장으로 들고 다니기 편리하고, 정량이 들어있어 구강청결제 용량 사용 고민을 덜 수 있음.


* 양치하기 어려운 상황에 가볍게 가글하기에도 안성맞춤.


[리얼라이프=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