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구워 먹으면 더 맛있는 이 과일

조회수 2018. 5. 6. 09:0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그릴에 구워먹어도 맛있는 '의외의' 음식

어째 자동으로 음성지원이 되는 것 같죠?

뜨겁게 달궈진 불판 위에 올린 스테이크....크으...


‘그릴’은 마술 같은 효과를 냅니다. 이글대는 숯불 위 그릴에 구운 고기를, 우리가 사랑하는 이유가 다 있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물론 그릴에 굽는 건 오로지 고기만을 위한 특권은 아닙니다. 채소나 과일도 고기처럼 구우면 풍미가 물씬 살아나지요. 반드시 ‘숯불 직화구이’가 아니어도 됩니다. 전기 그릴, 아님 프라이팬을 사용하더라도 충분히 맛의 신세계를 열 수 있어요-


그릴 위를 거치면 왠지 더 맛있게 변하는 '의외의' 식재료들을 소개합니다.

치즈
출처: 123rf

치즈라고 다 열을 받으면 녹아 내리지 않아요. 표면이 두껍고 질긴 어떤 치즈는 그릴 위에 얹어서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 대표적인 치즈가 할루미(halloumi) 치즈예요. 그리스, 터키, 중동 지방의 사람들이 예로부터 즐겼던 치즈라고 하죠.

국내 마트에서도 ‘구워먹는 치즈’라는 별칭이 붙은 치즈가 판매되고 있답니다. 생김새가 알루미늄통에 담긴 햄과 닮은 게 특징이죠. 굽기 전에 치즈 표면에 올리브유를 살짝 바르고 중불에서 구워내면 더 맛있습니다.


파운드케이크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길고 두툼한 파운드 케이크. 이것도 구워먹냐고요?

네 그래요. ㅎㅎ

케이크를 잘라서 그릴에 구워내면 새로운 맛이 피어납니다. 겉은 살짝 바삭해져서 씹는 즐거움이 커지고요, 고소한 풍미도 덧입혀집니다. 

출처: 123rf
잼이나 크림에 곁들이면 훌륭한 디저트가 탄생합니다. 냉장고에 방치했던 파운드 케이크가 있다면 시도해 보세요.
파인애플

우리는 이미 종종 익힌 파인애플을 먹곤 해요. 파인애플 조각이 곳곳에 박힌 이걸 먹을 때 마다요. 

파인애플을 그릴 위에서 잘 구우면 단맛의 신세계가 열립니다. 특유의 신맛은 덜어낼 수 있고요. 이렇게 구운 파인애플은 그 자체로도 맛깔난 디저트가 되고요, 차가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고요. 

출처: 123rf
수박
출처: 123rf
여름 과일의 대표주자 수박.

우리는 수박을 주로 차가운 상태에서 먹어왔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맛을 원한다면 수박을 잘라 그릴에 구워보세요. 시원한 맛은 살짝 줄어들겠지만, 달콤함은 오히려 살아납니다.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