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어차피 배부를 것이라면 '이것'들을 먹자

식이섬유 함량이 많은 식품들

12,4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그럼에도 서구화된 식습관, 육식위주의 외식문화로 사람들은 충분한 식이섬유를 섭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하루에 최소 25g, 남자들은 최소 35~40g정도의 식이섬유를 섭취해야하지만 실제 일일 식이섬유 섭취량의 평균을 내보면 15g 내외에 그친다고 해요.

출처@Free-Photos

식이섬유를 챙겨먹는 방법은 여러가지지만 가장 좋은 섭취법은 과일이나 채소 등 식이섬유를 가득 담은 식품을 그대로 먹는 것입니다.

소소하게 챙겨먹기 좋은 식이섬유 가득한 식품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렇게 이자카야에서도 에다마메라고 부르는 풋콩을 많이 만나볼 수 있어요. 기본 안주로 나오고 저염식, 다이어트식을 하는 가운데 어쩔 수 없이 술집에 갔는데 요 안주가 있으면 반갑기까지 하죠.

잡곡계에서 가장 ‘핫’한 슈퍼푸드 중 하나인 렌틸은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 식품으로, 한 컵당 약 15.6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식으로도 손색없고, 여기에 비타민 B, 철과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 있어요.

브로콜리 100g당 들어있는 비타민C는 오렌지보다 많습니다.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 함유량도 높은데 베타카로틴은 몸에서 비타민 A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죠.

브로콜리의 비타민 A는 시력 뿐만이 아니라 이, 뼈, 피부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대신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혈당 유지에 더 없이 좋은 식품입니다.

출처@congerdesign

브로콜리는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과 함께 십자화과류 중 하나로,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위험도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지난 2011년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십자화과류의 채소를 먹는 것과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의 감소는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출처@Engin_Akyurt

우린 보통 사과 껍질을 벗겨서 먹지만 사실 껍질을 벗기지 않은 사과는 좋은 식이섬유 공급원입니다.

일반적인 크기의 사과 하나에는 4.4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요, 만약 껍질을 벗기면 사과가 갖고 있는 장점의 많은 부분들을 벗겨내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출처@pixel2013

사과는 소화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를 배출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데 역할을 하는 ‘팩틴’이 풍부합니다.

간이 해독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처리해야하는 독소들이 이 팩틴으로 인해 감소, 간에 가는 부담이 줄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위해서도 좋은 식품으로 꼽히죠.

출처@pixel2013
고맙습니다

이왕 먹는 것,
어차피 배부를 것,

내 몸에 좋은 것들로 채우면
훨씬 좋겠죠?

이 가을을 가볍게 보내자고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