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집술로 즐기는 주종별 안주 레시피

조회수 2020. 5. 10. 15: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간단한 안주 요리

최근 재택근무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술자리 약속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출처: 123rf
출처: 123rf
이에 집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기면서 혼술을 하는 이들이 늘어났는데요.

가족들끼리 간단하게 술을 즐기는 '집술(집에서 마시는 술)', 간단한 안주 요리까지 배워둔다면 좋겠죠.
출처: 123rf
한국인들이 즐기는 소주와 막걸리와 어울리는 집술 안주를 소개해 볼께요. 물론 과음은 집에서도 안됩니다~
출처: 이금기 블로그
◆ 소주 + 어묵탕

한국을 대표하는 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소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기기 좋아 서민들에게 가장 친숙한 술입니다. 특히 소주는 따뜻한 국물 요리와 잘 어울리는데 그 중 간편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요리라 하면 어묵탕을 뽑을 수 있어요.

어묵탕은 간편한 조리과정과 함께 꼭 많은 재료가 아니라도 육수만 있으면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어요.
멸치와 다시마를 사용한 육수에 굴소스를 더하면 시원한 육수에 감칠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 어묵탕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모둠 어묵 200g, 대파 10cm, 무 100g, 청양고추 1개, 후추 약간

국물 재료 : 국물용 멸치 10마리, 다시마 5x5cm 2장, 물 1L

① 깊이가 있는 냄비에 국물 재료를 모두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약한불로 줄여 5분 끓인다.

② 다시마를 건져내고 10분 더 끓여준 후 멸치를 건지고 불을 끈다.

③ 무는 3등분 하여 0.5cm 두께로 썰어준다.

④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⑤ 국물이 있는 냄비에 무를 넣고 센불에서 끓어오르면 중간불로 줄여 5분간 끓인다.

⑥ 어묵, 청양고추, 대파, 굴소스를 넣고 2분간 끓인 후 후춧가루를 뿌려준다.

출처: 이금기 블로그
◆ 막걸리 + 미나리 주꾸미 전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막걸리와 전의 조합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조합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전을 먹은 뒤 시원한 막걸리를 먹으면 느끼해질 수 있는 입맛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데요.

미나리 주꾸미 전은 향긋한 미나리 향과 쫀듯한 주꾸미를 주재료로 합니다.
요리과정에서 치킨스톡을 이용하면 반죽 전체에 골고루 감칠맛을 낼 수 있습니다.

※ 미나리 주꾸미 전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2큰술, 주꾸미 200g, 미나리 60g, 부침가루 1컵, 달걀 1개, 홍고추 1개, 물 150ml
양념 재료 :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2큰술, 양파 1/4개, 홍고추 1개,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통깨 약간

① 주꾸미는 손질하여 한 입 크기로 썰어준다.
② 미나리는 씻어서 4cm 길이로 썰고 홍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준다.
③ 양념장에 들어갈 양파와 홍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④ 치킨스톡과 물, 부침가루, 달걀을 섞어준 뒤 주꾸미와 채소를 넣어 반죽한다.
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올려 약불에서 노릇하게 부쳐준다.
⑥양념 재료와 다진 양파, 다진 홍고추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자료: 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