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美 쉐이크쉑 "한국서 성공한 고추장버거를 소개합니다"

코로나가 키운 미국 소스시장, 한국에겐 기회

18,4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국 식품 시장의 소스류 인기가 뜨겁다. 소스류 제품으로 최대한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커졌기 때문이다. 시판되는 다양한 종류의 소스를 활용해 새로운 요리를 도전해 보는 재미를 준 것도 소스류 시장 성장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소스류 인기에서 ‘한국의 맛’ 수출 기회도 찾을 수 있다. 한류 붐을 타고 미국에서 한식이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식 소스도 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다.

.

출처123rf

미국 인기 버거체인인 쉐이크쉑(Shake Shack)역시 한국 소스를 이용했다.

2021년 새해 첫 신메뉴로 고추장 소스를 바른 닭가슴살 버거와 고추장 치킨 너겟, 프렌치프라이를 출시한 것.

고추장 닭가슴살 버거에는 김치슬로우를 곁들였으며, 너겟과 프렌치프라이는 고추장 마요네즈 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쉐이크쉑

쉐이크쉑은 보도자료와 고객에게 보낸 뉴스레터를 통해 한국에서 대성공을 거둔 고추장 치킨메뉴를 미국에 선보이게 됐다고 소개했다.

출처SPC

고추장 메뉴는 지난해 9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됐다.
큰 인기를 몰자 미국에서도 연이서 해당 메뉴가 출시된 것이다.

출처SPC

쉐이크쉑처럼 식당들이 고추장을 가미한 메뉴를 개발하는가 하면 대형 유통업체들은 자체브랜드(PL)로 고추장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출처아마존

이밖에 비빔장, 불닭소스 등 한국의 매운 맛이 미국 대형 식품점과 아마존 같은 온라인 상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는 추세다.

소스를 활용해 가정에서 별미를 준비하거나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를 요리하려는 수요와 한식의 인기는 한국의 장류와 요리용 포장소스의 대미 수출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삼양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