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홍콩 이케아에서만 판다는 '피자 테이블'

이색 협업 눈길

33,4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식품 업계에서 다른 업계와의 이색 협업을 통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얻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홍콩의 피자헛(Pizza Hut)과 스웨덴 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도 예상치 못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출처123rf

홍콩 피자헛의 경우 이케아의 대표 음식인 미트볼을 피자 토핑으로 올린 제품을 한정 출시했습니다.

출처123rf

이케아에서는 피자 세이버(Pizza saver: 피자가 피자 박스 안에서 무사히 형태를 유지하도록 고정시켜주는 플라스틱 도구)를 모티브로 디자인 한 사바(Sava) 피자 테이블을 내놓았어요. 해당 제품은 홍콩 이케아에서만 판매중입니다.

출처123rf

이케아의 새로운 사바 테이블은 세 개의 다리와 원형 상판위 피자헛 로고를 통해 피자 세이버의 모양을 완벽하게 재현했어요.

심지어 테이블이 포장된 상자도 피자 박스 모양입니다.

출처이케아

박스의 그림에는 제품을 조립한 뒤 피자헛에 주문한 후, 피자를 받아서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 단계까지를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요. 재미와 홍보 효과, 실용성을 모두 한 상자에 담은 제품이죠.

출처이케아

식품과 미용 제품의 만남도 눈에 띕니다. 홍콩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라디니(Gradini)”는 프랑스 미용 브랜드인 달팡(Darphin)과 제휴해 꽃에서 영감을 얻은 에프터 눈 티세트를 출시했어요.

건포도 스콘, 캐모마일 허니 판나 코타(Panna cotta), 꽃잎을 이용한 마카롱 등 에프터눈 티 세트 메뉴에 “달팡 제품(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수딩 세럼)”의 주요 원료인 작약, 캐모마일, 산사나무를 접목했습니다. 해당 메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달팡 제품의 샘플 키트를 증정하고 있다고 해요.

홍콩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인 딥디크(Diptyque)와 협업해 에프터눈 티 세트를 지난달까지 한정 판매했습니다. 한정판 에프터눈 티 세트는 향수의 주요 향기인 장미, 베르가못, 패출리, 핑크 페퍼콘(pink peppercorn)을 음식에 접목해 표현했습니다.

출처Gradini

업체들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게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신남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