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사망률 떨어뜨린다는 대표 과일과 채소는?

조기 사망 예방한다는 '과일·채소' 보니..

74,8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채소와 과일은 항상 건강식품의 대표주자이다. 

하지만 하루에 얼마나 먹어야 하고, 과일과 채소 중에서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것은 어떤 것일까. 

최근 미국심장협회(AHA)학술지 '순환(Circulation)'에 실린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의 대규모 추적 조사 연구 결과, 하루에 과일·채소 5인분을 섭취하거나, 과일 2인분·채소 3인분(2대 3의 비율)을 섭취한 그룹이 각종 원인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가장 낮았다.

이 연구는 아시아·아프리카·​호주·​유럽 등의 29개 국가 약 200만명을 대상으로 한 26개 연구를 메타분석한 결과를 종합한 결과이다.

출처123rf

연구팀에 따르면 이 두 그룹(하루에 과일·채소 5인분을 섭취하거나, 과일 2인분·채소 3인분을 섭취한 그룹)은 하루 2인분의 과일·채소를 섭취하는 그룹에 비해 총 사망 위험이 13% 낮았다.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의 경우 12%, 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은 10%, 호흡기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35% 낮았다.

다만 하루 5인분보다 더 많은 양의 과일·채소를 섭취한다고 해서 사망률이 그 만큼 낮아지지는 않았다.

출처123rf

채소중에서는 특히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많이 든 많이 든 녹색잎의 채소가 이로웠다.

출처123rf

시금치, 상추, 케일 그리고 당근이 대표적이다.

출처123rf

과일 중에서는 모든 종류의 베리류, 그리고 감귤류가 사망과 만성 질환 위험을 줄이는 데 가장 효과가 높았다.

반면 옥수수·감자 등 탄수화물이 많은 채소나, 과일주스는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연구팀의 분석이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