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서 장볼 때 유용한 팁!

조회수 2017. 9. 4. 17: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업체들이 구구절절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는다.
출처: giphy.com

대형마트엘 가면 채소와 과일부터, 수많은 가공식품이 우릴 맞이합니다.  

출처: gettyimages

같은 채소, 과일이라도 원산지가 다양하고, 종류가 같은 가공식품도 제조사가 각양각색. 더 맛있고 더 건강한 것을 쉽게 선택하기가 너무 어렵죠.... 

그래서!!
성공하는 장보기를 위한 몇가지 팁들을 준비했습니다.
유통/식품업체들이 구구절절 알려주지 않는 것들이죠.
피망
출처: 123rf

피망을 가로로 자른 단면을 살펴보세요. 

씨가 붙어있는 가운데 부분을 중심으로 안이 나뉘어 있습니다. 2~3개로 나뉜 피망은 쓴맛이 조금 강합니다. 4등분된피망은 상대적으로 달콤한 맛이 강하고 씨앗도 많답니다.

당근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괜찮은 당근을 고르는 팁은 간단합니다. 

당근 표면은 살짝 어둡고 중간중간 거뭇한 반점은 없어야 해요. 큼직하다고 무조건 좋지 않아요. 오히려 상대적으로 작은 당근이 맛도 좋고, 영양분도 많습니다.

육류 
출처: 123rf

신선한 고기는 분홍색을 띕니다. 밝은 붉은색이거나 갈색에 가깝다면 썩 신선하다고 보기 어렵고요. 

비계 부위를 살펴봤을 때 살짝 반짝이는 느낌을 받아야 좋습니다. 또 고기를 손가락으로 누르고 나면 원래 형태로 되돌아간야 신선한 것입니다.

꿀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천연 꿀은 투명하고, 전체적으로 균일한 색감을 보여줍니다. 손등에 꿀을 조금 얹고 문질러 보세요 화장품처럼 잘 스며든다면 품질이 좋다는 뜻이에요.


초콜릿
출처: 오픈애즈

초콜릿은 제품 포장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원료 목록이 적으면 적을수록 덜 인공적이라는 뜻입니다. 초콜릿은 진짜 코코아를 넣지 않아도 다양한 첨가물을 섞어서 얼마든지 ‘가공’할 수 있거든요. 


반드시 코코아를 사용한 초콜릿을 찾으세요. 식물성 오일이 아닌 코코아 오일을 넣었다면 금상첨화.

분말커피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좋은 분말 커피는 플라스틱 병에 담겨있지 않습니다. 보통 유리나 금속 재질로 된 통에 담겨있어요. 유통기한이 최소 18개월 정도 여유있는 걸 구매하세요.


대파 
출처: 123rf

초록색 잎 부분과, 하얀 뿌리 부분 사이를 유심히 보세요. 두 부분의 경계가 뚜렷하다면 고르기 좋은 것입니다. 경계가 모호하다면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giphy.com

장보기 팁, 여러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