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시판 도시락 안전성 통과했으나 문제는..

소비자원 "생선회·초밥의 피해 사례가 꾸준히 접수, 도시락 나트륨 함량 높아"

11,5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주요 편의점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일부 도시락과 포장판매 생선회·초밥 등에 대한 안전성 조사 결과 조사대상 모두 안전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과 대형마트 및 백화점에서 포장판매하는 생선회·초밥에 대해 위해 미생물 등 관련 안전성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편의점 도시락 조사는 전국 편의점 상위 5개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에서 각 5개씩 총 25개 제품에 대해 이뤄졌습니다.

출처123rf

편의점 도시락 25개 제품 중 2개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되고, 2개 제품에서는 바실러스 세레우스 유해균이 검출됐지만, 모두 기준치 이내여서 안전성을 통과했습니다. 생선 초밥 제품 중 3개 제품에서도 바실러스 세레우스균이 일부 검출됐지만, 역시 안전 기준에 적합했습니다.

출처123rf

소비자원은 다만 생선회·초밥과 관련해서는 꾸준히 피해 사례가 접수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소화기계통 장기손상과 구토, 설사, 복통, 오심 등 신체 내부 장기손상이 2천225건(73.0%)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은 구토, 설사, 어지러움을 동반한 기타손상 13.6%(415건),두드러기 등 피부 및 피하조직 손상 8.1%(246건) 등의 순으로 피해 사례가 많았습니다.

출처123rf

나트륨 과다 문제가 지적돼왔던 편의점 도시락 또한 여전히 나트륨 함량이 많았습니다.

편의점 도시락의 평균 나트륨 함량은 1,361mg(456~2,433mg)으로 일일권장섭취량 2000mg의 68.1%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도시락 관련업체에게 나트륨 함량을 줄이도록 개선할 것을 권고했다"며 소비자들에게는 표시 정보 등을 확인하고 편의점 도시락을 구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출처한국소비자원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