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매일 자몽주스를 마셨더니..

면역력·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기 좋은 자몽

171,95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상큼한 시트러스(Citrus·감귤류) 계열, 그 중에서도 자몽은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과일입니다. 해외의 여러 연구를 통해 자몽의 효능도 연이어 소개되고 있는데요. 특히 면역력강화와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우선 자몽에는 면역력관리에 필수인 비타민C가 다량 들어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C의 대표 과일로 불릴만큼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섭취권장량(60㎎)의 100%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엽산, 칼륨, 칼슘, 식이섬유, 비타민 A, 티아민 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출처123rf

최근에는 체중관리와 관련된 자몽의 연구결과가 해외 매체에 소개하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식사 전 자몽 반 개나 자몽주스 1잔을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공통 결론인데요. ‘식품영양연구’에 실린 연구에서는 자몽 또는 자몽주스를 더 많이 먹은 사람이 먹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과 허리둘레가 적게 나타났습니다.

출처123rf

또한 ‘미국영양대학저널’에 게재된 5년의 추적 연구에선 100% 자몽 주스를 마신 사람이 더 날씬하며, 비만이나 뱃살을 고민할 가능성이 더 적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나린진(Naringin) 성분은 자몽 특유의 쌉사름한 맛을 내는 성분으로, 지방분해 단백질(UCP)을 활성화해면서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며 식욕 억제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도 매우 낮습니다. 100g당 30㎉에 그칩니다.

출처123rf

자몽은 혈당지수가 낮은 대표 과일이기도 합니다. 자몽의 혈당지수(GI)는 34로 ‘저혈당 지수’에 분류됩니다. 감(53)이나 파인애플(70), 바나나(52) 보다 낮은 혈당지수를 가지고 있어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은 인슐린의 과다 분비로 인한 체지방 축적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출처123rf

추운 날씨에 건조해지는 피부관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건강에 좋은 비타민 C와 라이코펜 성분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