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일주일간 두피 샴푸를 써봤다...정수리가 풍성해졌다

그렇게 가렵던 두피가...

11,0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RyanMcGuire

요즘 두피에 신경 쓰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이 되면 우리 몸은 굉장히 건조해지잖아요. 저는 언젠가부터 머리가 그렇게 간지럽더라고요.


예전에 모 샴푸 브랜드의 매장에서 두피 테스트를 받은 적이 있었어요. 특별히 문제는 없지만, 두피가 굉장히 건조하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매일 드라이를 하는 것이 영향을 미치는 것 같고요. 게다가 매일 머리를 감는다지만, 아침 출근시간에 부랴부랴 씻다 보니 샴푸를 대충 하게 되고요. 요즘엔 날이 추워지면서 점점 더 뜨거운 물을 쓰는 것들이 영향을 미친 것 같았어요.

출처@nomura8080

출처리얼푸드

그런데 전 두피가 건조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악건성은 아니에요. 아침에 머리를 감고 하루 종일 일을 하다 보면 저녁쯤 되면 이미 기름진 머리를 확인할 수 있거든요.


손가락으로 두피를 꾹 누르고 냄새를 맡으면................. 손끝에 기름진 두피 냄새가 묻어났어요. ㅠ.ㅠ. 그래서 저녁에도 머리를 감게 되는 날들이 많고요.

출처@kaleido-dp

이래저래 많이 신경쓰이던 차에 두피에 도움이 될 만한 샴푸를 써보고 싶었어요. 기왕이면 화학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샴푸를 찾고 있었죠. 제 두피는 소중하니까요 !


출처리얼푸드

그러다 알게 된 '두피 중심'. 까만 고체 샴푸인데요. 너무 낯설고 이상하더라고요. 난생 처음보는 제형과 색깔의 샴푸였어요.


'두피 중심' 샴푸는 사실 일본에서 더 유명한 샴푸예요. 100년 전통의 일본 화장품 회사가 만든 샴푸더라고요. 현지에선 무려 200만 개를 팔아치운 괴물 샴푸죠.


출처@jackmac34

이 샴푸는 특이하게도 주 타깃층이 남자들이더라고요. 아무래도 머리에 왁스나 헤어젤 사용이 많은 남성들을 위한 샴푸라는 거예요.


하지만 여자들도 써도 됩니다. 특히나 저처럼 탄력이 없고, 축 가라앉은 머리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리얼푸드

일단 샴푸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모양만 봐서는 거품은 잘 날지 정말 두피에 괜찮을지 모르겠더라고요. 일단 비누 샴푸라는 것도 생소했습니다.


패키지는 아주 예쁘고 심플했습니다.


샴푸가 무려 9개, 받침대 2개, 샴푸 브러시 1개, 휴대용 케이스 1개까지 들어있는 프리미엄 키트를 선택해봤는데요. 두피 마사지용 브러시도 들어있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출처리얼푸드

샴푸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머리에 물을 충분히 묻혀주고요.


비누에 거품을 내봤습니다. 오호! 의외로 거품이 많이 생기네요. 이 거품을 두피 중심으로 골고루 발라봅니다. 부족하다 싶을 땐 비누 통째로 머리에 문질문질 했어요. 거품은 의외로 잘 나네요. 전 머리 감을 때 거품이 풍성하게 나지 않으면 씻는 건지 아닌 건지 모를 때가 있더라고요.


출처리얼푸드

두피에 샴푸를 충분히 묻히고 손가락 끝으로 문질러주면 좋은데요. 바로 씻어내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키트에 함께 들어있던 브러시로 1분간 마사지를 해줬습니다. 사실 2~3분 정도 해주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하네요.


출처리얼푸드

두피중심의 성분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두피중심에는 천연머드와 오동나무 숯이 들어있어 모공과 두피에 남아있는 오래된 노폐물(유지분)을 강력하게 흡착한다고 합니다. 탈모와 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이 바로 유지분이잖아요. 이런 노폐물들을 아주 깔끔하게 제거하는 거죠.


두피중심 고체 샴푸의 색이 까만 것도 오동나무 숯과 천연 머드 성분 때문이에요.

세정력이 얼마나 강력하냐면요. 업체에서 한 가지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일반 비누와 두피중심 샴푸 비누로 유성매직을 지우는 실험이었어요. 그런데 두피 중심은 !!! 두둥!! 엄청난 세정력을 자랑하더라고요.


샴푸를 하면서도 세정은 완벽하리란 느낌이 들었어요. 물로 씻어내는 과정에서 두피가 굉장히 상쾌해졌다는 것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었거든요.


출처리얼푸드

다만 제가 워낙 긴 머리 모발인 데다 실리콘 샴푸에 익숙해서인지, 머리가 굉장히 뻣뻣해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사실 최근 많이 나오고 있는 천연샴푸들이 대체로 그렇죠. 실리콘을 넣지 않아 샴푸 후 씻어낼 때엔 모발이 뻣뻣해지기도 하잖아요. 바로 이 실리콘이 두피 건조와 모발이 가늘어지게 만들어 탈모의 직접적 원인이 되고 있고요. 


어쩐지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빠지더라고요. ㅠ.ㅠ


두피중심은 실리콘이 들어가지 않았고요. 그밖에도 착색 원료, 파라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출처@Free-Photos

대신 바로 트리트먼트를 하면 뻣뻣함은 사라지니 너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주일간 사용해보니 저 역시 머리가 풍성해졌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특히 정수리 부분은 바깥활동이 많을수록 가마를 따라 머리가 갈라지고 착 달라붙을 때도 있어 늘 신경이 쓰였는데요. 두피 중심을 쓰고 나니 머리에 볼륨감이 더해져 정수리 부분도 머리가 풍성한 것처럼 보이더라고요.

출처리얼푸드

왼쪽 사용 1일차, 오른쪽은 8일쯤 됐을 때예요. 가르마의 방향은 다르지만 정수리 쪽이 확실히 풍성해졌죠?

출처리얼푸드

깨끗하게 두피를 관리하면 가장 먼저 달라지는 변화는 모발의 탄력이에요. 건강한 두피가 강한 모근을 만들어 모발에 힘을 더해주거든요. 


출처@Daria-Yakovleva

두피중심에 들어있는 다시마 진액과 감 파우더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탄력과 생기를 더해준 거라고 하네요. 감에는 탄닌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이 바로 두피 정화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미네랄과 알긴산이 풍부한 다시마가 보습을 더해주고요.

출처@Renee_Olmsted_Photography

모발에 탄력이 더해지면 머리를 만지는 시간이 훨씬 짧아집니다. 스타일링을 위해 고데기를 사용하면 한 번만 스쳐도 원하는 형태로 오랜 시간 유지되기 때문이에요. 남자들의 경우 더 큰 효과를 보겠더라고요. 탄력이 생긴 머리 덕분에 왁스나 젤의 사용량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두피가 건강해져서인지 이전보다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


출처리얼푸드

가로 세로 4.5cm로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작은 샴푸의 위력은 실로 대단했습니다. 비누 하나로 무려 30회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가성비도 아주 뛰어난데, 단 며칠 사용으로 풍성해진 모발을 만났다는 데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일주일간 사용한 후기를 간략히 적어볼게요!


출처리얼푸드

- 매일 샴푸하는 것만으로 모발의 탄력 회복 


- 깔끔한 세정으로 두피 가려움증 사라짐


- 샴푸 직후 두피의 상쾌함이 즉각적으로 느껴짐.


- 실리콘이 들어가지 않아 샴푸 후 뻣뻣한 느낌이 심한 편. 긴머리 여성의 경우 모발 끝 트리트먼트 필수.


- 두피가 약해 탈모 조짐이 보이는 사람들이 쓰기에도 안성맞춤


- 왁스와 젤을 많이 사용하는 남성들의 필수품


- 제대로 샴푸를 하지 않아 남게 된 두피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


- 고체샴푸 하나로 한 달을 쓸 수 있어 가성비도 뛰어남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