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봤는데 이름을 몰랐던 '이것!'

조회수 2017. 12. 10. 17: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비어슁켄, 복부어스트.. 햄과 소시지, 그 이름도 다양하다!
출처: 리얼푸드
부대찌개 전문점에 가면 이렇게 다양한 햄과 소시지 사리들을 넣어서 먹곤 하죠. 그런데...다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 아시나요?

종류가 정말 많지만 대표적인 몇 가지만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출처: shutterstock
▶비어슁켄
독일에서 가장 대중적인 비어슁켄은 맥주와 함께 즐기는 소시지로서 곱게 갈은 돼지고기에 깍두기 크기의 뒷다리 정육을 혼합해 씹는 맛이 일품인 샌드위치용 제품입니다.

부대찌개나 샌드위치, 샐러드, 카나페의 전용 햄으로 쓰여요.
출처: 리얼푸드
바로 요것!
출처: shutterstock
▶복부어스트
복부어스트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곱게 갈아 천연향신료로 맛을 낸 후 돼지의 창자에 넣은 유화형 훈연 소시지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끓는 물에 2~3분 데쳐서 겨자소스와 함께 혹은 한입 크기로 잘라 수프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핫도그 형태로도 많이 즐겨 먹어요.
출처: shutterstock
▶브라트 부어스트
이 소시지는 곱게 간 돼지고기와 돼지고기 입자를 마죠람 등의 천연 허브 향신료와 양파, 통후추 등으로 맛을 낸 오리지널 구이용 무첨가 소시지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지역마다 브라트 부어스트의 제조 방식도 다른데 독일 튜링겐 지방의 특산품인 '튜링어 브라트 부어스트'가 유명하다고 하네요.
출처: shutterstock
▶훌라이쉬케제
돼지고기의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수분을 분당 4천 회전 이상 고속으로 세절한 고기를 빵 굽는 틀에 담아 오븐에서 구워냈기에 씹는 맛이 특별하고 소화흡수가 용이한 고기빵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계란후라이와 함께 브런치로 즐기거나, 부대찌개,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도 맛볼 수 있어요. 은근히 많이들 보셨죠!?
출처: giphy.com
▶베이컨
돼지의 삼겹 부위에서 젖꼭지 살과 아랫 뱃살이 제거된 순수한 삼겹 부위만을 원료로 하여 건식과 습식을 병행하는 방법으로 염지 하였다가 훈연 가열시킨 것이 바로 베이컨입니다. 우리에겐 그나마 익숙하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햄버거의 재료로 많이 쓰이고, 두툼하게 썰으면 햄스테이크로 먹을 수도 있으며 부대찌개, 샌드위치 샐러드 등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