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열웨딩' 겨냥한 한정판 메뉴

조회수 2017. 12. 24. 12:3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프리카 음식이 포함됐다.
출처: 게티이미지

내년 5월 결혼을 앞둔 영국 해리 왕자-매건 마크리 커플.

이 소식은 세계적으로 화제가 됐지만, 특히나 영국에선 더 난리입니다. 심지어 영국의 한 레스토랑은 두 사람의 결혼을 기념한 신메뉴까지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5개월이나 남은 로열웨딩에 쏟아지는 관심을 '호들갑'으로 치부하는 냉소적으로 보는 시각도 있지만...
어쨌든 도대체 어떤 메뉴인지 살펴봤습니다.

출처: theteaterrace.com

결혼 기념 메뉴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한 곳은 런던에 있는 'The Terrace Restaurants and Tea Rooms' 이란 레스토랑이에요. 매장은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몄고요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 티를 팝니다.  

이곳 대표들은 영국 언론에 "해리왕자와 매건 마크리의 취향과 로맨스 이야기를 반영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는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코스메뉴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giphy.com

#1. 스타터 또는 사이드메뉴 

출처: theteaterrace.com

푸틴(Poutine)이라는 이름의 캐나다식 감자튀김 요리와 니수와즈(Nicoise) 샐러드가 스타터 또는 사이드 요리에 이름을 올렸어요. 


저 위에 있는 사진이 푸틴인데요, 감자튀김에 그레이비 소스 등을 듬뿍 얹은 거예요. 메간 마크리가 점심으로 즐겨 먹는 메뉴라고 하죠.

출처: 위키피디아

니수와즈(Nicoise) 샐러드는 '프랑스 니스의 조리방식으로 만든 샐러드'를 말해요. 토마토, 안초비, 올리브, 마늘, 삶은 달걀, 양파, 오이 등을 고루 담아 레몬 드레싱을 뿌려서 먹죠. 건강의 상징인 '지중해풍 식단'에 포함되는 메뉴에요. 

#2. 메인요리

출처: theteaterrace.com

메인요리는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세스와(Seswaa)

-칠면조 미트로프(Turkey meatloaf)

-구운 닭요리(Roast chicken)

출처: 123rf

이 중에서 세스와는 좀 생소한 이름이죠? (저 사진 속 음식)


이건 아프리카 보츠와나의 전통 음식이랍니다. 고기로 만든 스튜를 팝(옥수수로 만든 죽)과 곁들여 먹는 요리에요. 


출처: giphy.com

참고로 보츠와나는 해리왕자에게 각별한 나라입니다. 예전에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고, 약혼자 매건과 캠핑을 하기도 했던 추억의 땅이죠. 


특히! 청혼반지에 박힌 3개의 다이아몬드 가운데 가장 큰 하나는 보츠와나에서 캔 다이아몬드라고 하네요..ㅎㅎ



#3. 디저트 

출처: theteaterrace.com

후식으로는 보츠와나 스타일의 말바 푸딩(Botswana malva pudding) 등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버터+설탕+달걀+살구잼을 섞은 반죽을 구워낸 뒤 생크림이나 커스터드를 얹어 먹는 디저트죠. 


출처: 구글 이미지

해리왕자와 매건 마크리의 결혼을 기념한 이 코스메뉴는 결혼식이 열리는 내년 5월 1일부터 23일까지 The Terrace Restaurants and Tea Rooms에서 한정 판매됩니다. 


"이게 그들을 위한 우리의 결혼선물입니다."

레스토랑 측은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출처: giphy.com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