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추위엔 닭가슴살도 따뜻한 '라따뚜이'로

닭가슴살 지겨워졌다면 맛있는 라따뚜이

2,8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해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한 분들. 꽤 많으시죠. 



출처123rf

다이어트 식단하면 떠오르는 닭가슴살. 하지만 퍽퍽하기도 하고 샐러드에 닭가슴살만 먹다보면 쉽게 지겨워집니다.

오늘처럼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국물이 그립기도 하죠.


이럴때는 닭가슴살을 차가운 샐러드에만 활용하지 마시고 따뜻하면서도 맛있는 요리에 사용해보세요.

바로 프랑스 가정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라따뚜이와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닭가슴살 칼국수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출처123rf

먼저 라타투이(ratatouille)는 ‘음식을 가볍게 섞다, 휘젓다(to toss food or to stir up)’의 뜻을 가진 프로방스의 방언에서 유래된 말입니다.

가지, 호박, 피망, 토마토 등의 채소에 허브와 올리브 오일을 넣고 뭉근히 끓여 만든 채소 스튜(vegetable stew)이죠. 모든 채소를 한꺼번에 넣고 익히기도 하고 각각을 따로 익혀 섞기도 합니다.

출처123rf

메인 요리에 사이드 디시로 곁들이거나 전채 요리 또는 가벼운 식사로 먹습니다.

2007년 동명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히트를 치면서 전세계적으로 더욱 유명해졌어요.

출처123rf

재료는 간단합니다. 


닭가슴살과 토마토, 애호박, 가지, 토마토소스를 준비해주세요. 

만드는 법

①닭가슴살, 토마토, 애호박과 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볶거나 익힌다.
②토마토소스를 볶는다
③볶은 토마토소스를 밑에 놓고 위의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준다.
④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구우면 완성!

출처하림

이번에는 닭가슴살 칼국수 입니다.

추위를 녹여줄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때는 칼국수가 제격이죠. 닭가슴살을 넣어 단백질 보충을 더해보세요.

출처123rf

◈닭가슴살 칼국수
*재료: 육수재료 (국물멸치 3마리, 무, 미역귀 혹은 다시마, 파뿌리 1개, 표고버섯 1개), 칼국수(인원수에 맞게), IFF 닭가슴살, 애호박 조금, 감자 1개, 양파 1/4개, 대파 조금, 고추장 2숟갈, 된장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국간장 1숟갈, 소금 약간

*만드는 법
①물을 약 2L 정도 붓고 육수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육수색깔이 우러날 때까지 끓인다.
②육수재료를 건진 후, 된장 1숟갈, 고추장 1숟갈을 채에 받쳐 곱게 잘 풀어주고 국간장 1숟갈, 다진마늘 1숟갈을 넣어준다.
③애호박, 감자, 양파, 대파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면과 야채를 같이 넣고 끓인다.
④그 위에 닭가슴살을 찢어서 위에 올려주면 완성!

자료제공=하림

출처하림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