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미국인 라면덕후가 꼽은 최고의 한국 라면은?

의외의 라면 톱10 @.@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03.12. | 1,397,861 읽음
댓글

라면은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죠 !

이제 라면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123RF
사랑의 총알

그렇다면 미국인들은 어떤 '한국 라면'을 선호할까요?

모르겠어

라면에 있어서라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미국인이죠.

'라면 대부'(God Father)로 불리며 전 세계인을 사로잡은 한스 리네쉬(Hans Lienesch)가 최근 자신의 블로그 '라면 레이터'에 2018 한국 라면 베스트 10을 선정해 올렸습니다.

의외의 라면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출처 : 한스 리네쉬
헉 놀람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

10위 신라면 블랙-농심

신라면 블랙은 몇 년 전부터 한스 리네쉬가 관심을 보인 라면입니다. 그는 이 라면에 대해 설렁탕 베이스 수프에 두꺼운 면발, 매운맛이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9위 팔도 치즈라면

매콤한 치즈 라면 맛도 한스 리네쉬를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치즈가 매콤한 빨간 국물과 섞이는 방식이 놀랍도록 좋다."며 "면은 두껍고 맛있으며 양도 많다. 반드시 누구나 한번 시도해봐야 할 라면"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8위 농심 맛짬뽕

한스 리네쉬는 맛짬뽕에 대해 "매운 해산물 국수"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한국의 많은 라면이 소고기맛을 내지만 맛짬뽕은 해산물 맛으로 대체했다"며 "쫄깃한 면발이 들어간 해산물 스튜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7위 농심 볶음 너구리

한스 리네쉬는 "오랫동안 사랑받은 너구리의 볶음면 버전이 나왔다"며 "솔직히 나는 이게 더 좋다"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면서 "이 라면은 너구리의 뛰어난 매운 해산물 수프 맛이 나고 너구리 마스코트가 그려진 작은 어묵과 같은 건더기도 많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6위 팔도 라볶이

5위에 오른 팔도 라볶이를 설명하며 그는 "라볶이를 이해하려면 먼저 떡볶이를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스 리네쉬는 "떡볶이는 식감이 좋고, 두꺼운 원통형 쌀 튜브"라며 "매우면서도 달콤한 빨간 소스에 어묵, 계란 등을 넣어 함께 먹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라볶이는 매콤 달콤한 맛이 크로스 오버됐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5위 농심 찰비빔면

한스 리네쉬는 "이 라면은 여름 동안 인기가 많은 라면"이라며 "달콤하고 매콤한 소스에 삶은 달걀, 오이와 잘 어우러진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4위 오뚜기 진짬뽕

한스 리네쉬는 오뚜기 진짬뽕을 "오뚜기 진 시리즈 중의 하나"로 설명하며 "구운 해산물 향과 기름에서 나오는 매운 맛이 환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3위 팔도 부대찌개 라면

라면으로 재탄생한 부대찌개가 3위에 올랐습니다. 한스 리네쉬는 "통통하고 쫄깃한 식감의 면, 핫도그를 하루 종일 끊인 것 같은 진한 국물 맛과 곁들여 나온 콩, 소시지가 정말 맛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겨울철에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 맛"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2위 오뚜기 부대찌개 라면

한스 리네쉬는 부대찌개 종류의 라면에 푹 빠져있는데요. 심지어 부대찌개가 한국전쟁 당시 생긴 음식이라는 점도 블로그에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 라면을 2위에 선정하며 "지난 몇 년 사이 등장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좋아하는 라면"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매콤 달콤하면서도 불맛이 나는 국물이 일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1위 삼양 파듬뿍 육개장

한스 리네쉬는 "육개장은 매운 소고기 수프"라며 "진하고 풍부한 향이 나는 국물과 양념이 적절히 배어있는 면발은 윤기가 흐르고 쫄깃쫄깃하다. 정말 멋지고 앞으로 계속돼야 할 맛이다"라고 극찬했습니다.

출처 : 라면 레이터
당신이 최고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공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