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코로나 블루', 블루베리 파이 먹어볼까

조회수 2020. 9. 2. 08: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 슈퍼푸드

길어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마저 등장했다.

출처: 123rf
활동이 줄어들고 일정한 공간에만 머물게 되면서 나타나는 불안과 두려움 등의 사회적 우울증이다.

전문가들은 간단한 산책이나 반려식물 기르기 등의 취미활동을 권한다.
출처: 123rf
이와 함께 뇌 기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의 섭취도 우울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출처: 123rf
특히 짙은 푸른색의 블루베리는 우울증을 예방하고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출처: 123rf
영국 리딩대 클레어 윌리엄스 교수팀이 발표한 연구에서 블루베리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긍정적 감정의 변화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중독 및 정신건강 센터(CAMH)의 연구에서도 블루베리의 꾸준한 섭취가 우울 증상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출처: 123rf
그밖에 여러 편의 연구결과에서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기능의 활성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돼있다.
출처: 123rf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성분 이외에 칼슘, 구리, 철, 마그네슘, 인, 칼륨, 셀레늄, 망간, 아연 등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A, B, C, E, 엽산,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등 각종비타민이 풍부하다.
출처: 123rf
뇌 기능 증진과 우울증 예방에 좋은 블루베리는 하루에 어느정도 먹어야 좋을까. 미국하이부시블루베리협회에서는 하루 한 컵 분량(140g)을 규칙적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출처: 123rf
생과나 음료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베이킹이나 쿠킹 재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