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냉장고안 남은 배즙, 이렇게 활용하기

활용도 올리는 방법

48,40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을이 제철인 배는 예로부터 기침, 천식 등에 이용되어온 과일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배즙은 기관지염이나 기침, 감기, 천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배에는 콩나물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요. 아스파라긴산은 간의 활동을 도와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소화에도 좋습니다. 배즙에는 소화 효소가 풍부한데요.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나 속이 더부룩 할 때는 배와 무를 3:1 비율로 함께 갈아서 마시면 그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배는 다른 나라보다 수분이 많으며, 단맛과 시원한 맛이 더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123rf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배,
장기관 보관하면서 더욱 간편하게 먹기 위해 배즙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배즙을 수시로 먹으면 요즘같은 환절기에 기침이나 감기를 없애는데 도움됩니다.

활용도도 높습니다. 냉장고안에서 먹지 않은채 방치되고 있는 배즙이 있다면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출처123rf

먼저 냉면입니다.

배즙을 이용해 냉면도 집에서 뚝딱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출처123rf

배즙1개, 물1컵, 설탕1½T, 식초2½T, 소금1/5t, 참치액1t, 연겨자1/3t를 넣고 섞어주세요. 배즙을 활용한 초간단 육수가 만들어집니다.

출처123rf

물에 씻은 냉면면에 이렇게 육수를 부워주면 됩니다.

출처123rf

갈비양념에도 찰떡궁합이죠. 배즙은 액체로 되어있어 좀더 간편하게 활용할 수 가 있어요.

배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서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갈비찜이나 장조림, 등갈비... 등 여러가지 고기 요리에 활용하시면 됩니다.

출처123rf

매콤달콤 비빔국수 양념에도 좋아요.

설탕 대신 배즙을 갈아넣으면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살아납니다. 더욱이 설탕대신 천연의 단 맛을 즐길 수 있어 훨씬 더 건강하죠.

출처123rf

여름에는 냉동고안에 배즙을 넣으면 슬러쉬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달콤한 포화지방이나 색소, 설탕이 많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대신 천연 과일 슬러쉬는 아이들 건강간식으로도 좋겠죠.

배즙을 아이스 틀에 부워준 후 냉동실에서 하룻밤만 넣어두면 간단한 배 슬러시가 완성됩니다.

출처123rf

배즙 활용. 어떠신가요.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단 맛을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