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이게 바로 '완벽한 한 끼', 식물성 단백질 쉐이크를 마셔봤다

조회수 2019. 6. 28. 09:4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식물성 '슈퍼푸드'의 총집합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때이지만, 매 끼니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침은 거르기 일쑤고, 학생들과 직장인의 경우 점심은 밖에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렇다 보니 영양보다는 때우기에 급급한 식사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요. 심지어 저녁 식사까지 회식으로 이어진다면 칼로리만 높고 영양은 0점인 '삼시 세 끼'가 되곤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식사에서 식이섬유나 단백질 등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리서치기업 오픈서베이가 25~3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응답자 100명 중 단 1명만이 매 끼니 프로틴을 섭취했으며, ‘거의 먹지 않는다’도 62%에 달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에디터 역시 그런 사람 중 한 명인 데요. 저 같은 사람을 위해 요즘 단백질 셰이크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단백질 셰이크'라고 하면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필요할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완벽하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방법이에요. 그래서 어떤 종류를 선택하느냐가 중요하죠.


출처: 리얼푸드

오래 고민했습니다. 심사숙고 끝에 고른 단백질 셰이크는 바로 올가니카에서 나온 고단백 채식 셰이크 OMG입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택배를 기다리자, 두 종류의 OMG가 도착했어요. 하나는 곡물 맛(내추럴), 하나는 초콜릿(카카오) 맛이에요.


OMG는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어 제품에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구단의 스타 선수들의 얼굴이 들어가 있어요!
출처: 올가니카

제가 이 제품을 선택한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재료였어요. 19~20가지의 연 재료로 만든 국내 최초의 100% 무첨가 식물성 고단백질 셰이크라는 점이 끌리더라고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동안 이런 저런 단백질 셰이크를 섭취해봤습니다. 단백질의 기본은 모두가 생각하는 '닭가슴살' ! 


닭가슴살을 베이스로 해 각종 곡물을 넣었다는 셰이크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원하는 단백질은 채울 수 있지만, 음료를 넘길 때마다 느껴지는 비릿한 맛은 참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런데 OMG는 식물성 단백질이기 때문에 냄새나 맛에 거부감 없이 마실 수 있겠더라고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이유는 성분이에요. 어디 한 번 살펴볼까요?


OMG는 1회 분량에 식물성 단백질이 무려 22g이 들어있고요. 특허받은 유산균이 100억 마리. 천연 식이섬유가 12~14g, 비타민과 미네랄이 19가지, 18종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요. 


당연히 색소, 보존료, 감미료와 같은 첨가물은 쓰지 않았고요. 유전자 변형 식품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아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대두 단백질이 들어가지 않아 알레르기가 있는 분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런데 식물성으로 이렇게 많은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냐고요?

물론입니다 !

OMG에 들어가는 식물성 식재료를 살펴보니 한 번에 먹기 힘든 '슈퍼푸드'들의 집합소더라고요. 일, 브로콜리, 귀리, 햄프씨드, 렌틸콩, 퀴노아, 아마란스, 아마씨, 치커 등등.  


챙겨먹으려고 해도 도저히 끼니마다 챙겨먹을 수 없는 천연 식재료의 조합이었어요.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설계한 '완벽한 한 끼'가 바로 OMG였어요.



출처: 리얼푸드

그래서 바로 마셔봅니다.


한 잔 분량은 1회 55g(2스쿱)이에요. 단백질 셰이크 통 안에 스쿱이 포함돼있어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출처: 리얼푸드

아몬드우유와 내추럴의 조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OMG는 아몬드우유나 귀리우유, 두유에 넣어 먹을 때 가장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몬드우유의 양은 300ml가 적당한데, 저는 이보다는 덜 넣었습니다. 걸쭉한 느낌이 미숫가루 같더라고요. 내추럴은 1회 제공량이 195kcal.


출처: 리얼푸드

한 모금 마셔봅니다. 다양한 곡물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고소함이 일품. '몸에 좋은 것은 입엔 쓰다'고, 사실 맛은 기대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의외로 맛이 있어 진심으로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단백질 셰이크 한 잔으로 포만감이 엄청나더라고요, 무려 바나나 5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포만감의 지속 시간이 길어 다른 식사 생각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제 경우엔 그냥 과일, 고구마와 함께 먹어봤는데요. 밥 먹는 것보다 배가 더 불렀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카카오 맛도 마셔봤어요. 1회당 겨우 188kcal.


진한 카카오 빛깔의 가루 보이시나요? 향기도 초코 향이 폴폴 나더라고요. 이번엔 두유와 함께 쉐킷! 차가운 음료에선 알갱이가 잘 풀어지도록 더 열심히 섞어야 합니다.


이번엔 한 스쿱으로 줄여봤어요. 배가 너무 불러 그냥 음료로 마실 땐 한 스쿱도 괜찮겠더라고요. 금세 진해진 빛깔 보이시나요?


카카오 맛은 부드러운 초코 우유를 떠올리게 하는 맛이었어요.


출처: 리얼푸드

일주일간 OMG를 마셔 보니 이젠 없으면 안 될 필수품이 됐는데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한 끼'가 될 것 같아 추천합니다 !


출처: 리얼푸드

= 완벽하게 균형잡힌 한 끼를 먹고 싶은 사람


= 운동 이후 단백질 섭취가 필요한 사람

(omg는 근육 합성을 촉진하는 분자 사슬 아미노산이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들어있어 운동 섭취에도 안성맞춤입니다)


= 체중 감량을 위해 식사량을 조절하고 싶은 사람


=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은 사람


= 건강하고 깨끗한 재료로 만든 단백질 쉐이크를 원하는 사람


=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


= 기존의 단백질 쉐이크의 맛과 향을 꺼리는 사람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