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中 돼지고깃값 급등에 '식물육' 진출 러시

식물성 고기 산업 경쟁 치열

1,6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영향으로 중국 내 돼지 사육두수가 급감, 중국 시장의 돼지고기 가격이 1년 만에 2배 상승했습니다.


중국 남부 광둥성 지역에서는 최근 질병으로 죽은 돼지가 시장에 유통됐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먹거리 안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식물성 육류가 대체식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미국 경제방송 CNBC가 최근 보도했습니다.


최근 수개월간 중국에서 스타트업과 전통 식품 사업자 등이 고기를 대체하는 식물성 고기 산업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음식 스타트업인 전미트(Zhenmeat, 珍肉), 한국 신세계 쇼핑몰의 `짝퉁' 논란을 일으켰던 스타필드, 전통 음식 제조업체 치산(齊善·호울 퍼펙트 푸드) 등이 새로운 식물성 고기를 내놓고 있습니다.


햄 생산업체인 진쯔햄은 지난 10월 식물성 단백질을 이용해 만든 고기를 판매한다고 발표한 후 주가가 50% 급등했습니다.


중국의 MYS그룹도 식물성 고기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Jing

지난 20년간 채식주의 불교도를 위한 음식을 만들어온 치산은 중국인이 중추절에 즐겨 먹는 월병에 완두콩 단백질을 이용한 고기를 넣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엔타이의 국수 생산업체 솽타(雙塔)식품과 고기완자, 딤섬 등을 개발하고 있는데, 돼지고기 풍미가 미국 업체들과의 차별성을 부각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중국인들은 소고기보다 돼지고기 맛을 더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출처@PublicDomainPictures

중국 시장 확대를 노리는 미국의 식물성 고기 생산업체 임파서블 푸즈와 비욘드 미트 등도 중국 현지 업체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임파서블 푸즈는 중국이 첫 번째 해외 공략 시장이 될 것이라면서 자사의 임파서블 버거를 중국인의 입맛에 맞게 제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지난달 상하이 수입박람회에서 식물성 고기를 사용한 자사의 `임파서블 라이온즈 헤드 딤섬 수프'가 세간의 관심을 끌었다면서 현재 다양한 식품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비욘드 미트는 완두콩으로 만든 고기를 넣어 중국인들의 인기 음식인 딤섬을 만들 계획이라면서 내년까지 아시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 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작년 식물성 제품을 포함한 중국의 식물성 고기 생산은 33.5% 급증한 97억달러에 달했으며 2023년까지 119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