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젊음의 열매' 마키베리, 더 맛있게 먹는 법!

미란다커, 기네스펠트로의 이너 뷰티 시크릿이라는데...

97,1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계적인 탑모델인 미란다 커가 본인의 이너 뷰티 시크릿으로 소개한 슈퍼푸드가 하나 있습니다.

출처미란다커 인스타그램

마흔을 훌쩍 넘긴 배우 기네스 펠트로도 피부와 몸매 관리 비법으로 이 열매를 소개하기도 했어요. 이건 바로 무엇일까요?

출처기네스펠트로 페이스북

바로 마키베리(maqui berry)입니다. 마키베리는 칠레에서 자라는 마키 나무의 열매인데요, 2006년까지는 연간 생산량이 고작 733kg이었으나 기네스 펠트로, 미란다 커를 통해 큰 인기를 얻은 후엔 이젠 연간 50톤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고 해요.

이미 전 세계적인 트렌드가 된 마키베리, 마키베리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한데요,

활성산소가 제거되면 혈관의 노화를 막을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젊음의 열매'라는 별명이 있어요.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이 되기에 하지정맥 등의 혈관질환에도 좋답니다.

출처shutterstock

또한 마키베리는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시력 보호에도 효과를 보이는 만능 슈퍼푸드라고 해요. 이쯤 하면 마키베리의 효능, 믿을 수 있겠죠?

출처shutterstock

마키베리의 산지인 칠레는 지구 반대편이라 원물을 직접 만나긴 쉽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 마키베리는 분말 형태로 많이 들어와 있는데요, 잘만 먹으면 영양분 흡수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출처shutterstock
1. 물과 함께

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쳐

물 200~250ml에 마키베리 파우더 1스푼 정도를 넣으면 마키베리 물이 됩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일반 주스를 대체해서 시원하게 드실 수도 있어요.

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쳐
2. 우유에 넣어서

우유에 마키베리를 넣어서 마시면 우유에 있는 유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안토시아닌 성분과 결합해 면역력을 높이면서도 단백질과 칼슘을 보충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shutterstock
3. 요거트와 함께

당분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 100g에 마키베리 가루를 넣어준다면 안토시아닌의 섭취를 늘릴 수 있습니다. 요거트 자체에 유산균이 풍부하기 때문이지요~!

출처shutterstock
4. 얼음으로 얼려서

마키베리 물을 얼음통에 넣고 얼려줍니다. 열에는 약하지만 낮은 온도에는 강한 안토시아닌은 냉동을 하면 오히려 증가해요.

출처shutterstock

몸에 좋은 마키베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법 잘 보셨나요? 회춘과 젊음의 열쇠 마키베리, 오늘 부모님을 위해 마키베리를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출처TV조선 내몸사용설명서 캡쳐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