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장 건강 지켜줄 음식 3가지

조회수 2017. 7. 21. 17:3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쉽게 탈 나기 쉬운 계절, 내 장은 내가 챙기자!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 이제 지치시죠?
출처: shutterstock
그래서 그런지 차가운 음료, 음식들을 계속 찾게 되는데요.
사실 차가운 음식과 음료를 무심코 먹었다가는 장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엔 이것 저것 먹다보면 식중독 등의 위험도 도사리고 있는데요 탈이 나기 쉬운 여름철, 장 건강을 지켜줄 음식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린키위
상큼한 과일의 대명사, 키위!
키위는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져있죠. 바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giphy.com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해주며 소화관 내 음식물의 이동을 돕기 때문에 식사 후 더부룩한 느낌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상상하진 마시고요 ^^;)
키위의 식이섬유는 사과나 오렌지보다 수분을 저장하는 능력인 보수력이 뛰어나며,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요거트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다는 사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고구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장 건강과 대장암, 고혈압, 노화 방지와 원기회복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식사 대용식으로도 좋아서 많은 다이어터들의 필수 메뉴죠!

고구마 내에 있는 식이섬유는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오래 포만감을 준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고구마를 자르면 나오는 끈적한 액체 '얄라핀'은 변비 해소와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구마만 있다면, 변비 비켜!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병 치료에 특히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글루타민이 풍부한데 이는 위장관 세포 성장과 재생에 도움을 줘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U, K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배변활동과 장내 염증, 트러블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양배추는 칼슘 흡수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름철에 걸리기 쉬운 위장병을 완화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출처: giphy.com
어때요? 덥다고 아무거나 막 먹으면 안 되겠죠!?
장 건강에 좋은 음식들 명심하시고 이번 여름 힘차게 보내세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