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인도네시아에서 열풍부는 한국 떡볶이

한국 국민간식, 인도네시아에서 인기

72,80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류열풍으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인도네시아에서도 한국의 국민간식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바로 떡볶이 입니다.

인도네시아 젊은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떡볶이는 한식당은 물론, 퓨전식당이나 떡볶이 뷔페, 온·오프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인기있는 메뉴로 자리잡았어요.

출처123rf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현지 젊은 소비자들에게 떡볶이는 달고 매콤한 맛을 지녔으며 중독성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떡볶이 열풍 확산에는 현지 젊은 소비자들의 입소문과 Youtube 등 SNS가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인데요.

출처123rf

현지 외식 레스토랑 추천 및 리뷰 앱인 ‘조마토’(Zomato)에 따르면 떡볶이 판매 레스토랑은 남부 자카르타 지역에 주로 위치해 있으며,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는 인스턴트 떡볶이가 인기입니다.

현지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할랄 인증을 받은 인스턴트 떡볶이 제품이 현지 라면이나 카레 등 즉석식품에 비해 가격이 높은편이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인다”고 전했어요.

출처조마토

인스턴트 떡볶이를 맛 본 현지 소비자들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식사 대용이나 간식용으로 많이 먹게 된다”, “맵지만 중독성이 있는 맛이다”, “인스턴트 제품이지만 떡이 말랑말랑한 식감을 유지해 신기하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떡볶이 조리과정과 레시피를 동영상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에 올리는 이들도 크게 늘어났어요. 이를 시청한 많은 현지 소비자들은 떡볶이 식재료를 구입해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는 경우도 많아졌는데요. 실제로 토코피디아(Tokopedia)와 같은 현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떡볶이용 떡이 인기리에 판매중입니다.

출처유튜브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한 국내 프랜차이즈 떡볶이 브랜드인 ‘두끼’는 지난 6월 자카르타의 복합쇼핑몰에 1호점을 오픈했습니다.

출처두끼

‘뷔페’라는 새로운 컨셉트와 직접 만들어먹는 재미가 현지인에게 신선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어요.

‘두끼’는 오픈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출처aT

얼마전 인도네시아 맥도날드측이 떡볶이 소스를 활용해 선보인 ‘떡볶이 치킨(Topokki Chicken)’과 ‘맥스파이시 블랙 떡볶이(McSpicy Black Topokki) 역시 인기리에 판매중입니다.

출처aT

‘맥스파이시 블랙 떡볶이(McSpicy Black Topokki) 역시 인기리에 판매중입니다.

한국의 간식. 떡볶이 외에도 널리 해외로 퍼지길 기대해봅니다.

출처맥도날드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