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한류 거센 멕시코, 최고 인기 한식은 '이것'

한류열풍따라 한식도 인기인 멕시코

19,8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류열풍.. 


최근들어 전 세계적으로 더욱 바람이 거세게 불고있는데요.

 

한류하면 이 나라를 빼놓을 수 없죠.

바로 멕시코입니다.

출처123rf

현재 멕시코는 10~20대를 중심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방탄소년단, 슈퍼주니어, 빅뱅, 레드벨벳 등 K-팝 스타들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접한 뒤 노래와 춤을 따라 부르거나 이를 또래 친구들과 공유하는 젊은 층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출처폭스 TV트위터

최근에는 ‘악녀’. ‘부산행’, ‘하루’ 등의 한국 영화가 멕시코 극장에서 상영되거나 글로벌 영상 플랫폼을 통해 한국 예능, 드라마 등을 접한 후 한국 문화에 관심을 갖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해요.

출처영화 부산행 스틸컷

드라마, 영화에서 등장하는 한국 음식을 맛보려는 현지인들도 많아졌습니다. 한류열풍을 타고 한식이 덩달아 주목을 받으면서 한식당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한국식당의 경우 멕시코시티, 몬테레이 등 한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출처JTBC

한류열풍 외에도 멕시코 내 사회적 분위기의 영향도 있습니다. 중산층의 증가와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현지 대도시를 중심으로 외식 문화가 발달하고 있는데요.

출처123rf

멕시코 내 식당 대다수가 타코, 포쏠레 등 전통 음식을 판매하고 있으나 다양한 나라의 외국 식당도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출처123rf

그렇다면 여기서 질문 하나. 


멕시코 내 가장 인기 있는 한식은 무엇일까요? 

팔짱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는 라면, 만두 등 인스턴트 음식을 비롯해 김치찌개나

출처123rf

파전 등 전통음식도 인기입니다. 한식을 멕시코 현지인들의 입맛에 맞게 개량한 퓨전 음식 등도 반응이 좋다고 해요.

출처123rf

다만 일부 멕시코인들은 된장이나 김치 등의 향이 강한 음식에 거부감을 보이거나, 일부 찌개류나 반찬의 매운 맛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삼겹살, 등심 등을 불판에서 직접 구워서 먹는 일명 ‘코리안 바비큐’는 멕시코인들이 거부감 없이 쉽게 즐길 수 있는 메뉴입니다.

출처123rf

그래서 멕시코시티에서는 한국식 불판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식당들이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출처aT

한식당은 특히 멕시코 젊은층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멕시코시티 내의 ‘O’ 한식당의 경우 한식을 멕시코인들의 입맛에 맞도록 개량해 성공한 사례인데요.

출처AT

기존 한식당들은 메뉴주문시 반찬을 제공했으나 동 식당의 경우 이를 제공하지 않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음식을 제공한다고 해요. 한류팬층인 10~20대도 쉽게 접근하게 만드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또 실내 인테리어도 벽면에 귀여운 음식 그림을 그리거나
K-Pop 뮤직비디오 역시 상시 상영하여 한류팬을 유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123rf

한류에 따른 한식 열풍. 더 많은 외국인들이 한식의 매력에 푸욱 빠지길 기대해봅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