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하루 300칼로리를 줄이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쿠키 몇 조각에 불과하다

133,6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강한 삶을 위해선 '적게 먹는'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습니다. 하루 우리가 먹는 양의 300 칼로리만 줄여도 당뇨병과 심장 질환 위험이 줄어듭니다. 


출처@LUM3N


학술지 란셋 당뇨&내분비 저널(The Lancet Diabetes & Endocrinology)에 실린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듀크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인데요.


연구팀은 50세 이하 성인 200명을 대상으로 2년 동안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 대상자들은 적정 체중이거나 이보다 약간 체중이 더 나가는 건강한 사람들이었죠.


출처@rawpixel

연구팀은 이들에게 칼로리 섭취량을 25% 줄일 것을 요청, 했는데요. 2년의 연구 기간 동안 대상자들은 목표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평균적으로 칼로리 섭취량을 약 12%(하루 300칼로리)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jarmoluk

이 기간 동안 대상자들은 평균적으로 체중이 약 10% 줄었습니다.  이중 무려 70%는 지방이었죠. 


어떤 결과가 나타났을까요? 


칼로리 섭취량을 줄인 대상자들은 콜레스테롤과 혈압, 혈당을 비롯해 대사 질환과 관련 있는 생체지표가 크게 개선됐습니다. 


게다가 만성 염증 생체지표도 낮아졌습니다. 


이 지표는 심장 질환과 암, 정신적 쇠퇴와 연관이 있는데요. 지표가 좋아지면 이런 질환의 발생 위험이 낮아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dbreen

연구팀은 "이번 연구 결과는 칼로리 섭취량을 적당히 줄이면 당뇨병과 심장 질환 등 현대사회에서 유행하는 질병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스낵 먹는 것을 줄이는 등 작은 노력만으로도 건강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