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끈지끈 두통, 이렇게 먹지마라

조회수 2017. 7. 16. 12:3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두통 떼어내는 올바른 식습관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절친처럼 가까운 질병이 있죠. 

출처: giphy.com
바로 두통입니다.
출처: 123rf
두통에는 꽤 많은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스트레스와 운동ㆍ수면의 부족, 그리고 잘못된 식습관이 문제가 되는데요.
출처: giphy.com
규칙적인 운동,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잠, 몸의 긴장을 풀고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는 것과 함께 중요한 것은 바로 식습관이에요.
출처: 123rf
적절한 생활습관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두통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즐겨먹는 음식들을 확인해야 합니다.

두통과 하루라도 빨리 이별하길 원한다면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해요.
출처: 123rf
다이어트를 하거나 시간에 쫓겨 자주 끼니를 거르는 식습관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6시간 이상 공복시간이 길어지면 혈당 수치가 낮아지면서 뇌로 혈당을 공급하는 혈관이 수축되고,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적은 양이라도 세끼를 챙겨 드세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충분하지 못한 수분 섭취도 두통을 일으키는 중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신체에 스트레스를 주면서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 항상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출처: 123rf
물을 충분히 마시기가 어렵다면 수분이 많은 야채나 과일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수박이나 오이 등 수분이 풍부한 야채나 과일을 먹으면 수분은 물론 다른 영양소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좋아요.
출처: 123rf
지방은 적고 섬유 성분이 많은 식사도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편두통 환자를 대상으로 고섬유 저지방 식이로 식습관을 바꿨더니 실험대상자의 75%에서 편두통의 발작 횟수와 강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는 영국 연구결과도 있어요.
출처: 123rf
두통에 시달린다면 단 맛이 나는 음식부터 줄이세요. 정제된 설탕은 체내에서 빠르게 혈당을 높이는데 그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출처: 123rf
평소 두통 완화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긴장으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는 마그네슘도 풍부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파인애플은 통증을 완화하는 브로멜린이란 성분을 가지고 있어 두통 완화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요리에 생강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실제 미국의 두통 관리 센터에 따르면, 생강이 두통 증상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출처: 123rf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도 좋아요. 염증 때문에 생긴 편두통은 오메가3지방산이 많은 연어나 정어리 등을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