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불린 해삼, 이렇게 만들어먹는다

중화요리 쉽게 따라하기

2,60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해삼은 10, 11월이 제철입니다. 우리나라는 해삼이 가진 풍부한 영양 때문에 '바다의 인삼'을 뜻하는 해삼이라 부르지만, 영어로는 생김새로 인해 바다 오이(Sea Cucumber)라 불르는데요. 

해삼은 회, 볶음, 찜, 등 다양하게 즐길 수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오도독 씹히는 식감으로 인해 회로 즐기는 사람이 많죠.

출처123rf

우리가 중식당에서 쉽게 접하는 요리들에도 해삼이 많이 들어갑니다. 중식에는 주로 건조된 해삼을 불려 사용한다고해요.

불린 해삼을 사용하는 이유는 신선한 해삼을 잡아 요리할 경우 딱딱해지는 경향이 있어 식감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린 해삼을 사용하면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해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불린 해삼을 이용해 가정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중식 두가지를 소개해볼께요. 

약속할게

먼저 불린 해삼을 사용하는 방법 중 가장 간편한 방법은 채 썰어진 마른 해삼을 불려 사용하는 것입니다. 마른미역을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죠. 특히 중간처리되어 내장 제거 등 귀찮은 작업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냉동된 불린 해삼을 구입할 경우 찬물에 해동 후 내장과 겉면을 살펴 세척하고 데쳐서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마른 해삼을 구입해서 사용한다면 찬물에 해삼을 장시간 불린 후 겉을 세척하고 데쳐주세요. 데쳐낸 물이 자연스럽게 식으면 해삼의 내장을 제거하고 겉면을 더 씻어 줍니다. 이후 충분히 좋은 식감을 가질 때까지 해삼을 데치고 식히면서 불리는 작업을 반복해주세요.

불린 해삼을 가지고 가정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인기 중식 2가지를 소개합니다.

출처123rf

※ 팔보채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00g,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7g,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1g, 불린 해삼 100g, 생새우 80g, 갑오징어 100g, 참소라 20g, 관자 40g, 동고버섯편 40g,
죽순편 20g, 브로콜리 40g, 청피망 30g, 홍피망 30g, 청경채 80g, 새송이버섯 20g, 물 150g, 식용유 10g, 백후추 1g, 물전분 20g, 참기름 1g, 고추기름 10g

1. 채소와 해산물을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2. 채소는 끓는 물에, 해산물은 뜨거운 기름에 살짝 데친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데친 채소와 굴소스를 넣고 볶는다.
4. 팬에 물, 치킨스톡을 넣고 데친 해산물을 넣는다.
5. 물이 끓어오르면 백후추, 노추를 넣고 간을 본다.
6. 물전분으로 농도를 맞춘다.
7. 참기름과 고추기름을 넣고 접시에 담아낸다.

출처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 류산슬 덮밥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8g,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5g,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2g, 양조간장 3g, 밥 120g, 동고버섯채 30g, 죽순채 20g, 팽이버섯 10g, 부추 10g, 돼지고기채 10g, 불린 해삼채 20g, 생새우 20g, 물 200g, 식용유 10g, 물전분 20g, 백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1. 부추를 제외한 모든 재료는 끓는 물에 데쳐 준비한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조간장을 넣어 향을 낸 후 데친 재료를 넣는다.
3. 굴소스를 넣고 볶다가 물, 치킨스톡, 백후추, 노추를 넣고 끓여준다.
4. 물이 끓으면 부추를 넣고 간을 본 후 물전분으로 농도를 맞춘다.
5. 참기름을 두르고 접시에 밥을 담은 후 류산슬을 올린다.

자료=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출처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