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과카몰리가 뭐길래.. 오바마도 레시피 전쟁?

아보카도 열풍에 과카몰리까지 주목

8,3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마트에서도 레스토랑에서도 아보카도. 아보카도.. 심지어 커피전문점에서도 아보카도라떼? 


요즘 어딜가나 아보카도가 인기입니다. 

아보카도는 비타민ㆍ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할뿐 아니라 최근에는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가 아보카도에 푹빠졌습니다.

아보카도 농사로 사라지는 멕시코 숲의 생태계를 전 세계가 우려할 정도인데요. 최근엔 인구많은 중국까지 아보카도 소비에 가세했죠.

출처123rf

아보카도 열풍은 최근들어 과카몰리(Guacamole)라는 멕시코 음식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어요.

출처123rf
과카몰리가 뭔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흔히 레스토랑에서 나초를 주문했을때 소스의 한 종류로 나오는데요. 이것이 과카몰리입니다.

출처123rf

과카몰리는 아보카도를 으깨 만든 것으로 토마토, 양파 등을 넣고 라임즙과 함께 만든 소스예요. 멕시코에서는 우리나라의 고추장ㆍ된장처럼 중요한 전통 소스로 여겨지며, 주로 바삭한 나초나 토르티야 등과 함께 먹는답니다.

과카몰리는 멕시코 전통 요리지만 미국인들이 사랑하는 음식이기도 해요. 미국인들은 과카몰리를 다양한 형태로 즐겨먹습니다.

과카몰리를 호밀빵 위에 올린 브런치를 즐겨 먹으며, 햄버거나 샌드위치에 넣어 먹거나 샐러드 소스로 이용하기도 해요. 과카몰리는 포화지방이 높은 마요네즈 대신 이용할 수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높아요.

출처123rf

특히 프로미식축구 챔피언을 가리는 슈퍼볼 기간에 미국인이 소비하는 과카몰리 섭취량은 놀랄만한 수준이죠.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슈퍼볼 경기 전 과카몰리에 나초칩과 닭날개 중 어느 것을 먹을지 선택하기 어렵다”라고 언급할 정도이니까요.

출처123rf

과카몰리 레시피를 두고 거물급 인사들이 논쟁에 뛰어드는 해프닝도 벌어졌어요.

출처123rrf

2015년 뉴욕타임스(NYT)에 푸드 칼럼니스트 멜리사 클라크가 과카몰리에 완두콩을 추가해보라고 제안하자 찬반 논란이 일어났는데요.

출처123rf

오바마 전 대통령까지 가세해 특유의 재치를 선보였죠.
(그의 트위터 글)

“뉴욕타임스를 존중하지만, 콩은 아니죠. 완두콩을 추가한다는 것은 과카몰리를 망치는 어리석은 일입니다. 전통을 따릅시다”

출처123rf

당시 공화당이나 민주당 의원들도 나서서 “뉴욕타임스가 과카몰리에 완두콩을 넣으라고 제안한 것은 (멕시코인이 많은) 우리 텍사스에 전쟁을 선포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익살스러운 글들을 남겼어요. 미국 내 과카몰리의 인기를 엿볼수 있는 일화죠.

출처123rf

과카몰리는 미국 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에서도 주목받기 시작했는데요. 최근 중국 KFC는 ‘아보카도 치킨 버거’와 ‘과카몰리를 넣은 치킨랩’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손님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행사가 조기 종료되기도 했어요.

출처123rf

과카콜리 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해당 레시피도 동영상으로 많이 나와있습니다.

아보카도의 건강한 지방이 들어있는 과카몰리 소스 어떠신가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