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올 여름철 보양식은 삼계탕 말고 이것

뜨거운 삼계탕이 지겨워졌다면..

30,22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위에 지쳐 입맛도 잃고 기력도 없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이럴때 보양식 한그릇은 원기회복과 동시에 입맛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죠.

출처123rf

보양식하면 삼계탕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이 더위에 따뜻한 국물요리가 부담스럽거나 삼계탕이 지겨워졌다면 다른 식재료로 눈을 돌려도 좋아요. 의외로 보양식 자격이 충분한 음식들은 많습니다.

출처123rf

먼저. 낙지는 원기회복 및 자양강장에 탁월한 해산물입니다.

쓰러진 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벌떡 일어난다는 이야기나 "갯벌의 산삼"이라 불릴정도로 스태미나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어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지방이 함량이 매우 낮고 단백질과 미네랄 성분이 많습니다.

특히 원기회복이 좋은 타우린이 굴보다 2배, 미역보다는 3배나 풍부합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은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해 원기화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이에요.

출처123rf

뇌세포 활성화를 통해 뇌건강에 좋은 DHA 성분도 다량 들어있습니다.
산채로 먹는 낙지탕탕이 부터 연포탕, 낙지볶음, 낙지볶음밥, 낙지파전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어요.

출처123rf

양식으로 언급되는 또 하나의 해산물은 바로 전복입니다. 예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아온 전복은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하며 '본초강목'에서는 특히 눈을 맑게하는 약재로 적혀있습니다. 전복은 낙지처럼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123rf

최근에는 전복 양식이 대중화되면서 이전보다 가격이 하락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어요.
버터와 함께 구워 구이로 먹거나 뚝배기에 넣고 찌개를 끓여도 좋으며, 최근에는 간장에 넣고 만든 전복장도 인기가 좋습니다.

출처123rf

장어는 일본에서 여름철 필수 보양식으로 챙겨먹는 해산물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A·E, 필수 아미노산, 철분, 칼슘, 불포화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갖췄기 때문이죠.
특히 비타민A가 다량 들어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출처123rf

여성이 먹으면 원기회복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장어에 풍부한 비타민E는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탄력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출처123rf

장어는 소금·간장·고추장구이, 장어덮밥, 장어탕 등으로 요리해 먹으면 좋습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