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커피를 씹어서 먹는다?

일회용컵 줄이는 커피, 그 맛은?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04.17. | 9,835 읽음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에서 판매된 커피의 일회용컵은 종이컵 223억개, 플라스틱컵 17억개 등 240억여개로 추산됐습니다.
하지만 일회용컵 중 재활용되는 양은 6.1%에 불과했는데요. 커피도 좋지만, 일회용컵 사용에 대한 환경문제도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출처 : 123rf

만약 커피를 잔 없이 그냥 마신다면 어떨까요?

출처 : @rawpixel
어떻게 그냥 마셔? 풉

가능합니다. 이 제품이라면요.

바로 커피 껌입니다.
이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기업인 누트로박스(Nootrobox)가 개발한 젤리형 커피 ‘고 큐브(GO CUBES)‘인데요.

출처 : hvmn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 팩에 4개가 들어있고, 가격은 20팩에 39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약 4만1800원정도입니다. 가격도 일반 커피보다는 저렴한 편.

출처 : hvmn

맛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카페라테, 드립커피, 모카커피.

드립커피까지... 헉!

이 제품의 장점은 들고 다닐수 있는 이동성과 일회용컵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죠. 커피를 흘릴 염려 없이 편하게 마실수있다는 간편성도 있습니다. 누트로박스는 “이동중일 때 하나씩 씹어먹을 수 있는 편리한 커피”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출처 : 인스타그램

또한 하루 카페인 소비량을 정확히 계산할 수 있어요.
커피전문점, 커피 종류, 그리고 컵 사이즈에 따라서도 카페인 함량은 제각각이지만 '고큐브'의 개당 카페인 함량은 50mg 정도입니다. 먹는 개수에 따라 카페인 함량을 계산하기가 편리하죠. (참고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의 카페인은 150mg )

출처 : spoon university
커피와 또 다른 차이는 없을까요? 궁금해

있습니다.
고큐브는 여기에 L-테아닌 성분이 추가됐는데요. 손 떨림이나 가슴 두근거림으로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들을 위해 각성 증상을 완화하는 성분을 넣었다고 합니다.

출처 : spoon university

또 뇌 건강과 만성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와 B12 도 들어있다고 해요.

출처 : /hvmn

또 다른 특징은 채식주의자를 위한 커피라는 것입니다.
고큐브는 식물에서 나오는 펙틴으로 만들며, 우유등의 유제품, 글루텐도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고보니.. 채식주의자들이 놓치기 쉬운 비타민 B12도 들어있네요.)

출처 : 인스타그램
하지만 커피라 하면 맛이 가장 중요한데요. 
고큐브의 맛은 어떨까요?알고싶어요

고큐브의 맛을 본 여러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
일단 식감은 젤리와 같은 물컹함이 느껴집니다. 처음 느껴지는 맛은 달콤함인데요. 이후 씹으면 씹을수록 커피의 쓴 맛이 느껴진다는 것이 주된 반응입니다.

출처 : 유튜브

하지만 커피의 '신맛'은 크게 느낄수 없다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특히 '모카' 제품의 맛은 초콜릿의 풍미가 액체 커피보다 떨어진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누트로박스는 고큐브를 '미래 커피' 라고 소개하며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는데요. 전세계 커피의 수요 증가에 따라 커피제조기술도 발달되고 있습니다. 과연. 미래엔 우리가 어떤 커피를 마시게 될까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 : hvmn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