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페이스북이 꼽은 올해 유행트렌드에 김치가?

조회수 2020. 1. 8. 09:1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호주에서부터 시작할 유행 음식들

‘우유 목욕’, ‘80년대 복고’, 그리고 ‘김치’ 등.


어떤 공통점이 전혀 보이지 않는 조합인데요. 


출처: 123rf
이 단어들은 페이스북이 올해 유행할 주요 트렌드로 꼽은 것들입니다.

페이스북은 13개국의 이용자들이 내년에 주요 트렌드가 될 수 있다며 공유한 국가별 주제들을 수집해 '2020 토픽과 트렌드 보고서'를 냈습니다.

이 보고서는 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찬 음식들을 주목했는데요. 김치를 비롯해 콤부차 등 장 친화적인 음식이 유행을 이끌 것이라고 전망했어요.


출처: 123rf
보고서에서는 “한국 음식의 ‘충직한 일꾼’인 김치는 이미 미국으로 건너왔다”는 내용도 소개했어요.

호주가 아보카도 토스트(으깬 아보카도를 얹은 오픈 토스트·샌드위치)를 미국에 전파했다면서 이번에도 미국인들이 호주의 유행을 따라갈 수 있다고 내다본 것이죠.
출처: 123rf
호주에서 내년에 유행할 음식으로 김치를 비롯해 '기'(ghee)도 언급했는데요. 이는 인도 요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버터입니다.

기와 김치, 모두 장 친화적인 음식이죠.
출처: 123rf
보고서는 이들 음식이 장에 서식하는 좋은 박테리아인 활생균(프로바이오틱스)으로 가득 차 있어서 장을 튼튼하게 해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123rf
또한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s)의 인기도 예상했습니다.

플렉시테리언은 평소 채식위주의 식사를 하지만 경우에 따라 고기·생선도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 123rf
페이스북이 전망한 올해 유행.
발효음식과 식물성 기반 식품이라는 글로벌 트렌드와 연결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추세에 따라 여러분도 오늘 하루 건강한 한끼 어떠신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