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버터로 다이아몬드를 만든다고?

조회수 2017. 9. 23. 11: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심코 먹던 음식에 얽힌 놀랍고 흥미로운 사실들
출처: giphy.com
인간이 '먹기위해 산다'고 말할 순 없지만, 건강하게 살기 위해선 잘 먹는 건 필수!!
출처: 123rf
우리는 사실 무심코, 아니면 그저 맛이 있다 없다 정도만 생각하면서 음식을 먹지만..
미국의 온라인 매체 브라이트사이드(Bright Side)에 따르면 각각의 음식엔 생각치도 못했던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뭔데뭔데)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1. 땅콩 버터를 다이아몬드로 바꿀 수 있다?
비밀은 바로 땅콩의 높은 탄소 함량! 과학자들은 땅콩에 고밀도 탄소가 함유돼 있다는 점에 착안해 땅콩버터를 일정 온도와 고압력에 노출시켰을 때 (양은 적지만) 다이아몬드가 생긴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2. 초콜릿 바 가공엔 물 1700ℓ가 들어간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100g짜리 초콜릿 바를 만드는데 대략적으로 그 정도가 들어간다고 해요! 이건 물발자국(footprint)을 따진 결과죠. 물발자국은 원료생산부터 상품을 만들고 폐기하는 과정 중에 얼마나 많은 물을 쓰는지를 드러내는 환경지표입니다. 물론 어느 지역에서 난 어떤 코코아를 썼는지, 제조법은 어떤지에 따라 편차는 있겠죠.
출처: 123rf
3. 비행기 기내식이 맛없는 이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람은 고도가 높아지고, 기압이 세지면 미각의 예리함도 대략 30% 가량 떨어진다고 해요. (그래도 잘 먹어야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4. 비행기에 사람 대신 감자를 태운 사연은?
출처: 보잉
항공사들이 비행 중인 비행기에서 와이파이 사용에 관한 연구를 하던 2012년. 보잉은 사람 대신 감자포대를 비행기에 싣고 와이파이 사용이 비행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합니다.

그 결과 1) 와이파이 이용이 비행에 장애를 주지 않고 2)수분과 화학적 성질 덕분에 감자가 와이파이 전파를 흡수하고, 반사하는 성질을 지녔다는 걸 알아냈죠.
출처: 게티이미지
5. 1년에 전세계에서 팔리는 누텔라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중국 만리장성을 8번 채울 수 있다고 하네요. 한 번 맛을 보면 멈출 수 없다는 '악마의 잼'의 위력!
출처: 123rf
6. 2050년까지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채식주의자가 된다면?
출처: 123rf
매년 약 700만명이 덜 사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분별한 육식으로 건강이 악화되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겠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