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뽀롱뽀롱 뽀로로가 칼슘의 제왕 두부를 만난다면?

조회수 2017. 11. 14. 16:4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뽀로로-두부, 라이언-음료.. 식품업계 "캐릭터가 답이다"
출처: @621hjmit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이는 두부,
저칼로리 식품 '두부'는 단백질, 칼슘, 무기질, 탄수화물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어요.
우유 100ml에는 100mg의 칼슘이 있다면, 두부에는 126mg이나 들어있다니 정말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칼슘의 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성장기 어린이들 중에서 두부를 주면,
이렇게 숨어버리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두부가 싫다는 얘기죠.
하지만 두부가 뽀로로를 만나면 어떨까요?
아닛! 뽀로로 캐릭터가 그대로 두부에 올라갔네요!
실제로 아이들을 타깃으로 한 '뽀로로 키즈 연두부'는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만 개를 달성하는 등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이제 칼슘의 보고, 두부를 아이들이 더 쉽게 먹을 수 있겠죠?
비단 아이들 뿐만은 아닙니다. 키덜트 문화가 확산되면서 어른들을 주 소비층으로 하는 식음료에도 이런 캐릭터 콜라보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콜라보들이 있을까요?

먼저 제품명 자체가 캐릭터인 '너구리'입니다. 

올 초에 리뉴얼 이후 너구리 캐릭터가 업그레이드 됐어요. 라면그릇 뒤에 숨어있던 너구리가 앞으로 나왔고 얼굴 모양도 살짝 바뀌었네요!
농심은 리뉴얼 출시 이벤트로 너구리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했었어요. SNS에 익숙한 젊은 층이 너구리 브랜드를 좀 더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가 됐죠.
이와 함께 코카콜라사의 음료 브랜드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신진 팝 아티스트 임지빈과의 협업을 통해 ‘글라소 비타민워터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어요. 주제는 '베어', 곰이었다고 하네요.

소장 욕구가 뿜뿜!?
출처: 글라소비타민워터 페이스북
실제로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지난해 카카오와 협동해서 글라소X카카오 패키지를 출시하기도 했었죠. 다양한 캐릭터와의 콜라보가 돋보이는 브랜드입니다.
귀여운 곰돌이 캐릭터 '리락쿠마'가 맛있는 '빵'을 만나면 어떨까요?
롯데제과 X CU 의 콜라보 '리락쿠마 빵' 3종, 지난해 출시된 이 빵은 큰 호응을 얻었다고 해요. 특히 곰 캐릭터의 경우 외모도 귀엽고 친근하기에 캐릭터 콜라보에 특히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신제품은 짧은 시간에 인지도를 올릴 수 있고 장수 제품은 새로운 생명력을 얻을 수 있기에 앞으로도 많은 콜라보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