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쫄 굶었는데 '음식 중독'이라니!

조회수 2017. 6. 7. 17:0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잘 먹고 음식 중독이라고 하면 억울하지도 않지.
출처: giphy.com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출처: giphy.com
헬스, 요가, 원푸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방법의 다이어트로 이렇게 환골탈태를 꿈꾸면서도 맛있는 음식의 유혹에 빠지지 않으려고 하지만,
출처: giphy.com
어느 순간 고삐가 풀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음식 중독’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음식 중독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알코올 중독이나 니코틴 중독처럼 '음식'에 중독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출처: giphy.com
분명히 배가 부를 때까지 음식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음식에 대한 욕구가 커져 과하게 먹게 되는 것이지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어머 혹시 나도!? 음식 중독이 의심되신다면 다음 페이지에 나오는 음식 중독 체크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자주 하시는 분들은 '음식이 싫다'라고 생각을 많이 하며 마음을 다잡지만 사실상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음식을 즐거움으로 인식하는 '쾌감 회로'가 오히려 더 강하게 발달한다고 합니다.
출처: giphy.com
오히려 힘든 일이 있다면 보상심리로 더욱 먹게 되는 거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특히 달고 짜고 기름진 음식은 쾌감 중추를 자극해주는 효과가 있어 우울하거나 힘들고 짜증 날 때 사람들이 이런 음식을 많이 즐겨먹습니다. 이게 과해지면 쉽게 음식 중독에 빠지게 되는 것이기도 하죠.
그렇다면, 음식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1. 체중에 대한 지나친 집착은 금물!
1kg에 일희일비하다 보면 나 자신의 삶이 너무 쉽게 타이트해지거나 또 느슨해질 수도 있죠. 그럴 경우에 스트레스도 더 많이 받는다고 해요. 지나친 집착보다는 올바른 식사 습관으로 체중을 조절한다고 생각하세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2. 음식 섭취는 스트레스 해소제가 아니에요!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스트레스, 하루하루 감정 노동하고 있는 우리들이지만 이런 힘겨움을 음식 섭취로 해소하려고만 한다면 음식중독에 빠질 수 있습니다. 운동이 좋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3. 잠은 하루 7시간 이상!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지요. 하루 7시간의 충분한 수면 습관만 들여도 다이어트의 성패가 좌우될 수 있습니다. 내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7시간 이상의 숙면을 기억하세요.

자칫 건강을 위해 시도했던 다이어트로 인해 오히려 폭식을 하게 되는 부작용이 올 수도 있는 시즌,

하루하루 열심히 운동하며 또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겠지요!


[리얼푸드=손인규 에디터 & 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