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서 인기라는 두부볼, 자두 넣으면 꿀맛

조회수 2020. 9. 9. 12: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자두 활용하세요~

아시아에서 자주 먹는 두부가 유럽의 채식 인구 증가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럽인들은 우리와 달리 이미 양념이 더해진 두부를 스테이크나 햄 대용으로 구워 먹거나 샐러드 재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출처: 더토푸
두부 소시지나 두부 스테이크, 훈제 두부, 두부 소지지, 햄버거 패티용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출처: 123rf
특히 두부 미트볼은 고기없이 고단백·저칼로리를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출처: 123rf
두부 미트볼은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두를 넣으면 새콤달콤함이 더해져 더욱 맛이 좋습니다. 요리과정에서 전달할 팁은 요리의 순서입니다.
출처: 농촌진흥청
두부볼을 올려놓기 직전에 자두소스에 조려야 부서짐이 없고 눅눅하지 않습니다. 또한 동그란 두부볼은 패티 형태로 납작하게 빚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도 좋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는 두부 미트볼,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만드는 ‘두부볼 자두조림’ 어떠신가요.
출처: 농촌진흥청
■ 재료(3인분)

주재료 : 두부(1모=290g), 부추(1/4줌), 당근(1/7개), 양파(1/4개), 마늘(2쪽), 식용유(1/3컵), 자두(3개)

부재료 : 소금(0.2), 후춧가루(0.1), 빵가루(1/2컵), 달걀노른자(1개), 케첩(1T), 굴소스(1t), 고추장(1T)
출처: 농촌진흥청
■ 만드는 법

1. 두부는 면포에 짜 물기를 뺀다.
출처: 농촌진흥청
2. 부추, 당근, 양파는 곱게 다지고 마늘은 납작 썬다.
출처: 농촌진흥청
3. 물기 짠 두부와 부추, 당근, 소금, 후춧가루, 빵가루, 달걀노른자를 넣어 치댄 뒤 한입 크기로 빚는다.
출처: 농촌진흥청
4. 식용유를 자작하게 두른 팬에 중간 불로 굴려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출처: 농촌진흥청
5. 자두는 씨를 빼 한입 크기로 썰어 믹서에 곱게 간다.
출처: 농촌진흥청
6. 둥근 팬에 식용유(1T)를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1분간 볶은 뒤 간 자두, 케첩, 굴소스, 고추장을 넣고 끓인다.
출처: 농촌진흥청
7. 농도가 살짝 되직해지면 두부볼을 넣고 조금 더 조려 마무리한다.
출처: 농촌진흥청
8. 맛있는 두부 자두 미트볼 완성.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