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소스에 치즈까지' 칭찬받는 캠핑 요리들

조회수 2020. 9. 16. 09: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마라에그인헬 , 관자 바지락 술 찜 , 차돌새우말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명 ‘솔캠’과 ‘차박’ 이라는 취미활동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출처: 123rf
‘솔캠’은 ‘솔로 캠핑’의 줄임말로 혼자서 자연과 고독함을 즐기며 힐링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 123rf
‘차박’은 캠핑 시 텐트를 차에 연결하거나 텐트 대신 차에서 잠을 자는 것을 뜻하죠.
출처: 123rf
캠핑 활동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캠핑에서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요리 레시피도 인기입니다. 항상 먹던 한식보다는 새로운 요리가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레시피는 캠핑시 지인이나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라 에그인헬’과 ‘관자 바리락 술찜’입니다
출처: 이금기 블로그
에그인헬은 튀니지에서 유래한 요리로 원래 이름은 샤크슈카입니다. 토마토와 고추, 양파로 만든 소스에 달걀을 졸이는 식으로 요리하며, 취향에 따라 향신료인 큐민을 더하기도 합니다.

‘마라 에그인헬’은 조금 더 매콤한 에그인헬을 즐길 수 있는 요리입니다. 토마토소스를 사용한 미트볼 제품과 파우치 형태로 판매되는 마라 소스를 사용해 간편하게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재료: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1/2팩, 토마토 미트볼 2팩, 계란 2개, 물 2컵, 모짜렐라치즈 1/2컵, 바게트 1개, 바질 잎 4개

① 훠궈 마라탕소스를 팬에 넣고 볶아준다.

② 토마토 미트볼을 넣고 으깨주며 섞다가 물을 넣고 끓여준다.

③ 계란을 넣고 익혀준다.

④ 계란이 거의 익어갈 즈음 모짜렐라치즈를 뿌려 녹여준다.

⑤ 바질을 얹어준다.

출처: 이금기 블로그
‘관자 바지락 술 찜’ 역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재료인 관자는 손질된 재료를, 바지락은 마트에서 해감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다 근처 캠핑장을 이용해 바지락을 직접 구매했다면 물에 소금을 더하고 어둡게 만들어서 해감 속도를 높이면 됩니다. 술 찜의 특징은 술을 이용해 비린 향을 잡고 버터의 향은 살린다는 것인데요. 여기에 매콤한 맛을 원하면 고추를 조금 설어 함께 넣어도 좋습니다.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작은술, 바지락 2컵, 관자 2컵, 소주 1/2컵, 물 1컵, 버터 1조각, 소금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① 볼에 바지락, 소금, 물을 넣고 위를 덮어 30분 동안 해감한다.

② 해감이 끝난 바지락을 씻어준다.

③ 쿠킹호일에 버터를 넣고 바지락, 관자를 넣은 후 다진 마늘을 바지락에 넣고 섞는다.

④ 농축치킨스톡, 소주, 물을 넣고 쿠킹 호일을 잘 닫아 끓여준다.

⑤ 호일이 부풀어 오르면 열어준다.

출처: 이금기 블로그
마지막으로 ‘차돌새우말이’는 캠핑에서 가장 많이 가져가는 고기와 새우를 이용합니다. 대부분 고기와 새우를 그냥 구워먹지만 차돌박이를 새우로 감싸 구운 뒤 해선장 소스를 더하면 레스토랑 못지않은 요리가 완성됩니다. 해선장은 쌀국수를 먹을 때 테이블에 구비된 소스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갈색에 달콤한 맛이 강하며 볶음, 구이 등의 요리법에 잘 어울리고 육류와 잘 어울립니다.

재료: 차돌박이 6장, 생새우 6마리, 파채 50g, 식용유 적당량

소스 재료 : 이금기 중화 해선장 1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물 1큰술, 간장 1큰술, 맛술 4큰술

① 설탕, 다진 마늘, 다진 양파, 물, 간장, 맛술, 해선장을 넣고 섞어준다.

② 손질한 새우를 차돌박이로 돌돌 말아준다.

③ 식용유를 팬에 두르고 차돌새우말이를 올려 구워준다.

④ 어느 정도 구워졌을 때 소스를 넣고 간이 밸 정도로 졸인다.

⑤ 파채를 올려 완성한다.

자료=글로벌소스브랜드 이금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