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큰 그릇에 TV보며 먹으면 살 찐다?

다이어트 하려면 주목

6,6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바로 과식이죠.  

하지만 먹고 싶었던 음식을 참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시각적 변화를 통해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출처123rf

먼저 그릇을 작은 사이즈로 바꿔보세요.

음식 심리학자 브라이언 완싱크는 1997년 식품브랜드연구소를 설립한 후 250종 이상의 연구를 기획하고, 100편이 넘는 논문을 발표하며 20여 년 이상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먹는 것'에 주목하는 연구해 오고 있습니다.

그의 저서 <나는 왜 과식하는가>에 나오는 실험들을 한 번 볼까요.

출처123rf

파티에서 아이스크림을 준비하고 사람들에게 큰그릇, 작은그릇, 큰스푼, 작은스푼을 사용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큰그릇에 큰스푼을 사용하는 그룹은 작은 그릇에 작은 스푼을 사용하는 그룹에 비해 아이스크림을 57%나 많이 먹었습니다.

스낵 실험에서도 마찬가지였는데요. 같은 종류의 스낵을 준비하고, 4리터 그릇과 2리터 그릇을 사용하게 하면 큰 그릇을 사용하는 그룹이 평균 53%를 많이 담아가 59%를 더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출처123rf

즉 큰 사이즈의 그릇이나 폭이 넓은 유리잔, 큰 스푼을 사용하면 그만큼 더 많은 양을 먹고 마시게 된다는 것인데요.

또한 일반적으로 음식의 종류가 많아질수록 사람들은 더 많이 먹게 된다고 합니다. 반찬 수가 많을수록 더 밥을 많이 먹는다는 설명이죠.

출처123rf

TV를 보면서 먹는 습관도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내가 무엇을 먹는지. 얼만큼의 양을 먹었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하기가 어렵고 집중하기가 힘들어 더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이거 누가 다 먹었지? "

영화나 TV 에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팝콘이나 피자, 콜라가 사라졌던 경험. 다들 해보셨죠?

출처123rf
파리 왱왱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먹는 음식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양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작은 사이즈의 그릇, 불필요한 반찬수 줄이기, 음식에 집중하면서 먹기,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