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딸기 꼭지 떼면 안되는 이유

맛있는 딸기 시대

754,55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탐스런 붉은빛에 향긋함까지 갖춘 딸기는 이맘때쯤면 더욱 화려하게 돌아옵니다. 각종 음료와 디저트, 베이커리, 뷔페 등을 통해 활용도를 뽐내는 그야말로 ‘딸기 전성시대’인데요.

이렇게 맛있는 딸기.

더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으려면 보관법과 세척법도 잘 알아야겠죠.

출처123rf

우선 딸기는 구입 후 빨리 소비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보관할 경우에는 꼭지를 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123rf
엇. 그동안 꼭지 버리고 먹었는데..  뻘뻘 당황

꼭지를 떼면 과실 내부의 수분이 빠르게 증발하기 때문이에요.

꼭지를 그대로 둔채 랩이나 비닐봉지에 저장하면 시드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 4℃ 냉장고의 온도보다 더 낮은 온도에서 보관하면 평소보다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특히 딸기는 습도에 약하기 때문에 밀봉하여 보관할 경우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므로 빨리 소비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출처123rf

딸기를 씻어서 냉동보관을 하면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데요. 두유나 우유등에 갈아먹어도 맛있어요.

출처123rf

딸기를 손질할 때에도 마찬가지에요. 씻을 때도 꼭지를 떼지 말고 흐르는 물에 빠르게 씻은 후
(딸기는 물에 닿으면 금방 곰팡이가 생기고 상하게 되며 비타민 C와 향이 손실됩니다.)

출처123rf

그리고 소금물에 가볍게 헹궈줍니다. 딸기를 소금물에 씻는 이유는 표면이 얇아 상하기 쉽기 때문이며, 또한 소금의 짠맛이 가미되면서 맛의 대비효과에 의해 더 달게 느껴집니다. 더불어 살균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먹어도 질리지 않는 딸기. 똑똑한 손질법과 보관으로 더욱 맛있게 즐기세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