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외식 자주하는 여성, 이것도 고려하세요

외식자주할수록 살찔 위험도 높아져

25,7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파스타. 샌드위치, 짜장면. 피자. 치킨... 

세상엔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들. 게다가 요즘에는 이국적인 새로운 메뉴들도 많죠.

출처123rf

하지만. 외식을 자주할수록 살이 찔 확률이 높아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헉 놀람

외식이 잦을 경우 비만·과체중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국내 연구결과가 최근 발표됐는데요. 특히 이러한 성향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출처123rf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교실 연구팀에 따르면 2013∼2016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성인 1만8019명을 대상으로 외식이 비만과 과체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매일 '외식률 51∼100%' 에 해당되는 여성은 체질량지수(BMI) 기준으로 비만에 해당할 위험이 '외식을 전혀 하지 않는 여성'에 비해 1.51배 높았습니다.

출처123rf

이보다 외식을 덜 하는 '외식률 1∼50%' 여성도 비슷한 성향을 보였는데요. 비만과 과체중 위험도는 '외식을 전혀 않는 여성'보다 각각 1.28배, 1.38배 높았습니다.

출처123rf

남성의 경우는 여성보다 연관성이 다소 낮았습니다. 매일 '외식률 51∼100%'인 남성의 경우 '외식을 전혀 하지 않는 남성'보다 비만과 과체중 위험이 각각 1.25배, 1.10배 높게 조사됐습니다.

출처123rf

우리나라 성인은 외식을 하는 비율도 높았는데요. 


성인의 하루 외식 비율이 51∼100%에 해당하는 경우는 남성 22.8%, 여성 18.4%로 각각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외식에서 즐겨먹는 음식들은 대부분 소금이나 설탕.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메뉴가 많습니다. 게다가 여성분들은 식사후 디저트까지 즐겨먹는 경우가 많아 칼로리는 더욱 높아질수 밖에 없는데요.

출처123rf

따라서 체중감량이나 건강한 식사를 위해서는 가급적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를 직접 해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처123rf

몸에 좋은 각종 채소와 통곡물. 버섯. 해조류, 생선 등을 이용한다면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외식을 자주하고 있다면 이번주에는 조금 횟수를 줄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